대구시는 축산물 취급 영업자가 축산물 위생관리법, 가축 및 축산물 이력에 관한 법률,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에 따른 영업장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정리한 안내서를 발간했다.
봉화군에는 청량산 재산수박 출하가 한창이다.
한국수력원자력( 이하 한수원)은 20일 경주 HICO에서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반성장 협력 우수기업에 대한 포상 및 CEO 간담회를 시행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일 공사 회의실에서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경시는 대기환경 개선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규모는 승용차 105대, 화물 25대를 지원한다.
군위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농작물 재해보험에 전년 대비 농가수는 150%가 늘어난 1567농가, 필지수는 220% 늘어난 4736필지가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됐다고 밝혔다.
국제로타리3700지구 칠곡군 왜관가온로타리클럽은 최근 왜관 리베라웨딩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품질안전본부 안전처가 20일 경주지역 결연 자매마을인 황남동 경로시설에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청렴문화 조성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안전처 직원들은 매월 자발적으로 모금한 '러브펀드'를 활용, 황남동 소재 경로당 14곳에 총 270만원 상당의 안마기기를 기부했다.
영천시 대전동에 거주하는 정수자 할머니가 지난 19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상주 청년회의소는 지난 17일 여름방학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을 위해 각 가정을 찾아 도시락을 전달했다.
국민의 힘 소속 국회의원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울릉군을 찾아 민생현장을 시찰하고 울릉공항과 울릉일주도로, 지난해 태풍 피해 복구 등 주요 건설 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군위군 소보면 노인회 소속 자원봉사클럽인 '사랑클럽'은 지난 20일 내의3리에서 여름철을 맞이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 가은읍 위원회는 20일 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도로변 풀베기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한반도 통일과 세계평화를 염원하며 한일해저터널 추진위원회와 UPF영남지구가 공동주최하는 '한일지도자 2021 제1차 웨비나(ILC)'가 20일 한일 양국의 지도자 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무소속, 가흥1·2동)이 20일 제25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주 임시휴게소(장수면 파지리)의 정규휴게소 전환과 영주 관내 도로 교통표지판 및 관광 안내표지판의 정비를 촉구했다.
울진군은 2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울릉군은 지난 16일 인종차별 반대 글로벌 캠페인 'Live Together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북도 봉화군 일원의 백두대간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을 활용한 축제인 '2021 봉자페스티벌(봉화지역 자생식물)'이 22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열린다.
도시정책경영연구원(류필휴 이사장)이 주최하고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경북지역혁신협의회가 후원하는 '지역 혁신·균형 발전을 위한 경북지역 토론회'가 21일 안동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다.
경북도산림자원개발원은 21일 야생종자 영구저장 시설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시드볼트(Seed Vault)에 구상나무를 비롯한 향토 희귀·특산식물 종자를 100여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