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일 한국스카우트연맹 사무총장이 지난 23일 '행정안전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영주시의회는 지난 20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56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영양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와 관계 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군수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칠곡군은 지난 19일 군청 강당에서 '3대 역점 분야 종합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청송군은 '함께여서 따뜻한 나눔 복지'라는 군정 목표 아래 민선 7기 3년 동안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포용적 복지 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경북교육청은 돌봄이 필요한 도내 학생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안전하고 편안한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초등돌봄교실 환경개선비 1억6000만 원을 추가 지원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23일 자체 육성한 포도 신품종 '골드스위트'와 '루비스위트'를 신속하게 농가에 보급하기 위해 농업법인 등 8개 업체와 품종보호권 통상 실시 계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지난 23일 폭염에 대비해 지역 내 무더위쉼터와 선별진료소를 현장점검을 하고 고령군에서 시범 실시 중인 드론동호회를 활용한 논·밭 영농인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도는 경북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딸기 신품종 '알타킹'이 태국·홍콩·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품종 등록 2년만에 약 37.4t을 수출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북도는 환경부 사업인 '스마트 하수도 관리체계 구축사업'에 포항시, 경산시, 의성군이 선정돼 총사업비 717억원(국비 495억원, 지방비 222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과 노동조합은 지난 21일 중저준위방폐물 처분시설에서 공단과 협력업체 근로자 재해 예방을 위한 노사합동 안전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23일 원전의 지진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하 KIGAM)과 '원전 지진조기경보시스템기술 협력' MOU를 체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22일 6·25 화랑무공훈장 전수식에 참석해 6·25전쟁 당시 무공을 세운 2인의 유족들에게 무공훈장과 훈장증, 기념패를 전수했다.
코로나19 박멸을 위해 경주시 불국동행정복지센터가 발 벗고 나섰다.
경주시는 지난 2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1 문무대왕 해양대상 시상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외 진출 10년만에 국내로 복귀하는 중견 자동차부품사가 경주를 이전 후보지로 선택해 자동차 관련 업계의 눈길을 끌고있다.
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관내 주소지를 둔 성인을 대상으로 '에코백 만들기 1+1 환경 지킴이 1일 특강' 교육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8월 4일부터 31일까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패션 교육장에서 총 5회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기후 변화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 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영양군은 지난 22일 영양군 청소년수련관 수영장에서 관절염환자의 통증 완화와 비만환자의 비만 감소를 위한 프로그램인 '2021년 제1기 수(水) 클리닉 운동교실'을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포럼이 지난 지난 22일 의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문경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문경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보경)와 함께 저소득층 가구에 시원한 여름 나기 사업 일환으로 선풍기 150대(500만원 상당)를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