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의 대선주자인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보수층 표심을 흡수하기 위한 행보로 TK(대구·경북)를 찾는다.
대구시는 소유권보존등기가 돼 있지 않거나 등기부의 기재가 실제 권리관계와 일치하지 아니하는 부동산을 용이한 절차에 따라 등기할 수 있도록 '부동산소유권 이전 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작년 8월 5일부터 오는 2022년 8월 4일까지 2년간 한시적으로 운영 중이며 지난 7월 말 현재 확인서 발급신청은 204건 273..
구미시가 8·9월 2개월간 일반용 상수도 요금 20% 감면을 실시키로 했다.
영천시에서 지역 특화품종인 신품종 미니사과 '루비에스'가 5일 첫 출하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김종연)과 공동으로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제1기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보건의료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대구시서구새마을회는 4일 서구 관내 17개 동 행정복지 센터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아이스팩 모으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성군은 의성읍 소재지를 동에서 서로 가로지르는 도심 속 소하천인 의성아사소하천 정비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대구시는 연일 폭염으로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가동률이 증가함에 따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환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일반음식점 등 위생업소를 대상으로 홍보용 부채 5000여개를 제작해 배부했다.
안동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직·간접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관내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에게 부과되는 주민세 개인분을 전액 감면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2021년 제3차 대구형 코로나 경제방역대책의 일환으로 제2회 추경예산을 편성해 금융사각지대의 소상공인에 대한 1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대구 희망플러스 특별보증' 및 400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추가로 확대 지원한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문화교육팀 달성문화센터, 여성문화 복지센터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참여 '시설물 安전한家 위험성 찾기' 안전 캠페인을 연중 시행한다고 밝혔다.
깨끗한 농촌! 살기 좋은 달성을 위해 농촌지도자 회원들이 나섰다.
안동시와 (사)경북기록문화연구원(이사장 유경상)이 실시한 2021 옛 사진 공모전 '좋은 날'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5회째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올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900여점에 달하는 옛 사진이 출품됐다.
고령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고 전국민에게 힐링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연말까지 전국민 파워업 농촌관광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오는 9월 9일부터 12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15분까지 '한수원과 함께하는 동국대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군위군은 4일 빈둥빈둥 멤버스 2기를 대상으로 한 달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가졌다.
영주 소수서원 '입원록 제1권'과 '원록등본'이 외출한지 130여년 만에 마침내 소수서원으로 돌아왔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이번 여름휴가는 바캉스가 아닌 홈캉스로 하세요".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정종섭)은 조선 전기 단종(端宗, 1452∼1455 재위) 시대에 발급된 과거합격증서 백패(白牌) 2장을 발굴, 공개했다.
김천시 감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4일 감천면 광기2리에 거주하시는 차상위계층 독거노인 어르신 주택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