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 피로도가 누적되고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확대되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곳곳 해수욕장과 계곡 등으로 피서지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청송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9일, 10일 '여기는 청송!! 두근두근 성장캠프'를 실시했다.
우리나라에서 30세 이상 국민의 14%는 당뇨를 앓고 있다. 당뇨는 평생을 관리해야하는 질병임과 동시에 여러 합병증을 쉽게 불러 일으키는 질병이다. 때문에 높은 유병률 만큼 여러 관리가 중요하다. 당뇨망막병증도 당뇨 환자가 반드시 관리해야하는 질병 중 하나인데 당뇨병성 신경병증, 당뇨병성 신증과 함께 당뇨병..
영천시 임고면 새마을부녀회는 10일 말복을 맞이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관내 독거노인 5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했다.
군위군 소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말복 하루 앞둔 지난 9일 제5회 행복소보 살살 닭살데이 행사를 추진했다.
김천시 봉산면은 지난 6일 관내에 소재한 경로당, 기업체 등을 방문해 인구증가활동을 전개했다.
의성군 사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사곡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구미시가 찾아가는 우리동네 강사 성인지 감수성 교육 실시했다.
상주시는 환경부가 주관한 오는 2022년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 공모에 후보지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군위군 삼국유사면 주민자치위원회는 9일부터 건강생활체조를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김천시는 9일 김천교육지원청과 김천 교육 발전을 위한 '2021년 김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GAP인증 농업인들의 의무교육 이수를 돕기 위해 GAP 교육을 실시한다.
성주군 월항면에서는 지난 7월부터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무더위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무더위와 함께 말벌 등의 활동이 활발해져 벌 쏘임 사고 주의를 당부했다.
대구시는 '2021년 세계청소년의 날 기념행사'를 11일과 12일 양일간 오후 5시에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한다.
달성군은 10일 ㈜이마트와 대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원기회복키트 150세트를 달성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이마트와 대구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인 '희망배달마차'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으로 제공된 450만원 상당의 키트(반계탕, 갈비탕, 영양밥 등)는 폭염으로..
대구시는 대구도시공사와 협업을 통해 도시재생 주요 사업지를 배경으로 지역 청년예술가(실용무용)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퍼포먼스를 제작해 도시재생을 홍보할 예정이다.
달성군 유가읍은 오는 9월 3일까지 저소득층 에너지복지 증진을 위한 '2021년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집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구도시철도공사 2고객센터 참사랑봉사단은 지난 9일 서구 원대동에 위치한 정다운재가노인돌봄센터와 함께 서구지역 재가 어르신들에게 쌀, 수박, 마스크를 전달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4월 1일부터 포항, 구미지역 초·중학교 취약계층 학생의 교육 복지 수혜 확대를 위해 민간위탁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