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안전망 구축으로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인사업장 35곳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경북도는 27일 ㈜뷰퀘스트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민과 코로나19 극복을 함께하고자 화장품(세럼) 2000개(60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2학년도 산업수요맞춤형고(마이스터고), 특성화고 특별전형, 예체고 접수 현황을 분석한 결과 타시·도에서 810명의 학생이 경북의 고등학교로 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간 기존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 연습인 태극연습을 연계해 시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부터 오는 11월 5일까지 6회기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떠나는 '春夏秋冬 꿈꾸는 테마 기행 가을(秋)-힐링(Healing) with 행복 여행'이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예천군이 7억원 사업비를 들여 도청 신도시 중심상가 실개천을 정비해 도심 속 힐링 장소로 탈바꿈시켰다.
의성군은 상생국민지원금을 지난 10월 24일 기준 지급대상의 98.6%에게 지급했으며 29일 오후 6시 신청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가을철 농번기를 맞아 봉화군에서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근심을 덜기 위해 농촌 일손돕기 지원이 한창이다.
안동시 임하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임하면 소재 '카페, 임하리'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경산시는 급격한 도시화와 도시민의 귀농·귀촌으로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축산악취 민원을 해소하고자 축산악취의 근본적인 문제인 가축분뇨의 신속 수거·처리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포항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형산강의 끝지점인 송도하구 일대에 환동해 수상레포츠산업의 거점이 될 '형산강 마리나 계류장'이 27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청도군 운문면은 지난 26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울산 중구 성안동(동장 서기수)과 성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지원)가 방문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울릉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6일 울릉군보건의료원 홍보관에서 60세 이상 어르신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환자 조기발견 및 치료관리를 위한 조기검진 등을 홍보하는 '치매인식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울진군은 다음달 16일부터 25일까지 친환경벼 230t, 관행벼 1573t, 산물벼 207t 등 공공비축미곡으로 약 2010t을 매입한다고 밝혔다.
고(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치르기로 결정했다. 전직 대통령의 장례를 국가장으로 치르는 것은 김영삼 전 대통령 이후 두 번째다.
아침저녁으로는 외투가 생각날 정도로 제법 쌀쌀해졌다. 더군다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외출도 어려워 평소보다 활동량도 현저히 줄어드는 요즘이다.
어느 날 갑자기 머리가 빠져서 동전처럼 구멍이 났다고 내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원형탈모입니다.
성주군은 우리음식연구회원 20명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건강약선교육을 추진한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 칠보산자연휴양림에서는 지난 24일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산행문화개선 캠페인을 추진했다.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26일 노태우 前 대통령이 서거함에 따라 애도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모아 분향소를 공동으로 설치해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