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들의 수준급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경주엑스포대공원 솔거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다.
경북도는 가뭄이나 사고 등으로 수도를 공급할 수 없는 비상상황이 발생할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지방상수도 비상공급망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정보공개 업무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처리 할 수 있도록 정보공개 운영 매뉴얼을 발간해 도내 전기관에 배부한다.
경북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권순태)는 1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지속가능발전과 탄소중립을 추진하기 위해 도민들과 기업, 환경 단체들이 참여하는 '제2회 지속가능발전 경북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일 오전 행정안전부장관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 영상회의에서 "코로나19 중증환자 병상 보유현황에 대해 경북권(대구·경북)으로 발표 해줄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 코엑스몰에서 지방소멸 대응 자문위원회'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오는 3일까지 기본형 공익직불금 2800ha 70여억원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화성산업(대표이사 사장 이종원)은 신암재정비촉진지구 내 동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신암2구역)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영덕군은 지난달 30일 영덕형 스마트관광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함을 계기로 2000만 관광객 시대를 본격화했다.
안동시는 한옥의 문화적 가치를 향상시키고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하기 위한 '한옥 건립 지원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항시는 1일 새마을회관 준공식을 갖고 새마을운동 새로운 50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구미여상 3학년 이정민 학생이 2021년도 한국국제협력단 고졸채용 회계지원 분야서 최종 합격해 화제다.
안동시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취약계층에 공공일자리를 꾸준히 제공해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 회복에 힘써 왔다.
영천시 고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일 고경면 행정복지센터 마당에서 복지서비스 특화사업인 '겨울철 위기가구' 온정이 듬뿍 담긴 곰탕·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경북도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일 도청 전정에서 이웃돕기 재원 마련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청도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지난달 26일 청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영재교육대상자 39명, 영재교육원 지도강사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가졌다.
경산시는 1일 시청 앞마당에서 최영조 시장, 박미정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경화 여성단체협의회장, 김세준 경산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2022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대형 민간 배달앱에 맞서 불공정한 거래 환경을 개선하고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경감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야심차게 출시한 '대구로'가 출시 두 달 반 만에 주문액 100억원을 돌파하는 전국 최고의 실적을 기록하며 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지역 대표 배달앱으로 자리매김했다.
경북도가 차세대 원자력 분야의 게임체인저로 떠오르는 소형모듈원자로(Small Modular Reactor, SMR)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 대구시선관위)는 2022년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일 전 180일인 이달 3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와 주요 위반사례를 지방자치단체 및 정당, 입후보예정자 등에게 안내하고 예방·단속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