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2011년 소방장비관리센터를 전국 최초로 개소한 이래 지역 모든 소방차량과 화재진압장비 자체 정비를 통해 100% 가동상태 유지는 물론 130여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소방장비관리센터는 군위 효령면에 위치하고 최고의 정비 시설과 10여명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소방공무원이 ..
경북도는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지역 기업 상품 판로 확대를 위해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 SSG.COM, 롯데ON 총 7개 채널사와 함께 '설맞이 특판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올해 경북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사립 학교회계 집행률 제고를 위해 순세계잉여금 반납 기준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신학기부터 초·중·고·특수학교 827교에 '배움터지킴이 자원봉사자' 1116명을 배치한다고 17일 밝혔다.
경북도는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고급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산 딸기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경북 딸기수출이 전년대비 약 3배가 증가한 92만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태왕은 지난 13일 오후 4시 30분 대구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신년인사회에 참석, 함께 열린 '2022년 대구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군위군은 17일 환경개선부담금을 미리 내면 2022년 총 부담금의 10% 감면혜택을 볼 수 있는 '환경개선부담금 연납신청'을 접수한다고 전했다.
의성군은 농업회사법인㈜이슬마루와 함께 13일 의성사과를 싱가포르로 보내는 새해 첫 수출 선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설 명절을 맞아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모바일 예천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미시가 오는 21일까지 4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접수를 받는다.
㈜서한이 지난 10일 지역을 넘어 전국에 이름을 떨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새롭게 밝아온 2022년 임인년의 수주목표를 수주 1조원, 기성 7000억원으로 발표했다. 대구의 주택경기가 점차 하락세로 접어든 점을 감안해 내실 있는 지역사업을 중심으로 올해는 역외사업에 치중한다는 계획이다.
원로 군사학자인 이종학 박사(서라벌군사연구소장·93)를 새해 인사 겸 만나뵙기를 청하면서도 추운 날씨라 걱정이 앞섰다. 미리 마당까지 나와 겨울나무 사이에 서 있는 모습을 보면서 유교 경전 중의 하나인 중용(中庸) 33장에 나오는 조리(條理)가 떠올랐다. 나뭇가지의 얽히지 않고 잘 뻗음을 조(條), 나이테의 규..
경북도는 코로나19 위기와 삶의 격차 심화, 4차 산업혁명에 따라 기존 중앙 획일적 복지모델에서 新복지 혁신 모델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난해 10월 문경시에서 제출한 국가지질공원 인증후보지 신청서(안)를 검토한 결과 환경부로부터 국가지질공원 인증 가능성을 높게 판단하고 본격적인 인증 신청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16일 오후 대구시내 한 백화점 입구가 이용객들의 방역패스 확인으로 혼잡을 빚고 있다. 뉴스1
대구시는 동대구 역세권을 영남권 비즈니스 중심지로 활성화시키기 위한 도시공간 혁신 전략을 마련하고 그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동부소방서 및 법원·검찰청 후적지 개발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17일 시청별관에서 개최한다.
국민의힘 소속 대구경북 구·시·군의회 의장들이 지난 14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청송군은 2022년 농림사업 분야 예산 991억원을 확보하고 '1등 농산물, 앞서가는 복지농업 실현'이라는 농정시책 추진방향을 발표했다.
청도군의회는 지난 12일 청도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청도군과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