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째 1000명을 밑돌았다. 지난달 31일 경북도에 따르면 전날 966명(해외 유입 2명 포함)이 확진 판정을 받아 0시 기준 누적 인원이 77만5325명이다. 확진자 중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는 지난달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2회 청소년 안전망 사업 통합사례회의를 열고 고위기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서비스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청소년 안전망 사업은 고위기 청소년(만 9세~24세) 집중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경주시는 고위기 청소년을 신속히 발굴해 지역 자원과 연계된 효율적·체계적 지원을 하기 위해 매달 2번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한다.
'경주의 대표 아크릴 문인화 작가' 남리(南里) 최영조 화백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최영조 화백은 지난달 26일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220만원을 기탁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대구시장 후보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를 저격하는 뉘앙스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경주시가 참사랑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함께 '갓 구운 달콤한 인생, 황촌 파티셰' 교실을 개최했다. 주민제안공모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실은 파티셰로 변신한 어르신들이 빵과 쿠키를 반죽하고 구우며 서로 소통하는 행사로 지난달 26일부터 황남동 소재 '사회적기업 경주제과'에서 진행중이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하루 앞두고(5월 31일 현재) 대구지역의 투표율이 50%를 넘길 수 있을지 관심이다.
경주 경희학교 고등부 학생과 일본 오이타현 우스키시(大分縣臼杵市) 우스키지원학교(臼杵支援學校) 3학년 학생 간 온라인 교류수업이 지난달 31일 진행됐다. 이날 교류수업은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일본 오이타현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안동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길안면(면장 권순팔)은 지난달 30일 안동시 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동훈), 의성군 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송덕희)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클린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정형외과 문한솔 교수가 2022년도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동국대학교 경주병원은 31일 문한솔 교수가 지난달 20일과 21일 이틀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년도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칠곡군교육문화회관이 지난달 28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지역 내 중·고등부 청소년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2 칠곡군 청소년 3:3 농구대회를 열었다.
봉화군은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한 '2022년 제2차 봉화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이 마을에 필요한 공동체활성화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사업으로 새싹단계, 꽃눈단계, 개화단계, 동아리 4단계이다. 신청 분야에 따라 심사를 거쳐 총 16팀을 선발해 2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을 지원한다
봉화문화원이 주관하는 3대 명절 중의 하나인 단오 행사가 6월 2일 처음으로 봉화에서 열린다.
문경향교는 지난달 30일 향교 명륜당에서 45명의 유림이 참석한 가운데 총회를 실시하고 제24대 신정 전교를 선출했다. 신정 신임 전교는 1996년부터 20년간 향교장의를 맡아 왔고 2019~2021년까지 성균관문경유도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유림의 화합과 전통문화 교육을 위해 헌신해왔으며 임기는 오는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 3년간이다.
김천시는 농소면 벽봉로에 주민 야간 통행 불편 해소 및 안전을 위해 도로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예천군은 최근 이상기후와 질병 등 꿀벌 실종, 폐사 급증으로 벌꿀 채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봉 농가를 위해 꿀벌실종피해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양봉 농가 경영난 해소에 힘쓰고 있다.
구미시 소재 금오공대가 지난달 30일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2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병진)는 지난달 28일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청소년들은 직접 부드러운 크림을 바르고 과일, 마카롱 등으로 토핑을 얹어 달콤한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26일 상주라이온스클럽(회장 오용영)의 후원을 받아 '행복1번지마켓' 바자회를 개최했다.
청송군은 최근 강수량 부족으로 밭작물의 물부족 현상이 발생되고 8월 중순까지 고온 현상이 지속돼 심각한 가뭄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장기가뭄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으로 지난 5월 30일 예비비 3억원을 긴급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영주시 가흥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숙)은 지난달 29일 쾌적한 가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내 잡초제거 등 환경정비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