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23일부터 시작될 여름 장마에 대비해 김주령 부시장 주재로 '장마 대비 관계부서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해양바이오 산업 기반 확대와 산·학·연 협력 촉진을 위한 '제4회 해양바이오 포럼'이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포스코 국제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문경새재관리사무소는 25일 문경오미자테마공원에서 문경에서 만나는 일상탈출 '빨강시장'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신체활동 강화! 학교체육 바로 세우기!'를 슬로건으로 22일 지역 내 초·중학생 각 학교 대표선수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송군민운동장에서 '2022 청송교육지원청 육상꿈나무 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성주군은 23일 초전면 대장리 초전초등학교에서 기관단체장, 아동참여단 및 주민협의체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어린이놀이터 놀벤져스 3호 개장식을 가졌다.
㈜대명수안(회장 지승동) 홍성민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안동용상초등학교에 리모델링 공사 지원금 및 장학금으로 1억3000만원을 기탁했다.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천시 청년연합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내고장 문화 바로알기 및 체험활동'이 22일 임고서원 및 지역 내 주요 명소에서 실시했다.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국내관광활성화를 위해 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둘러보고 관광지 실태점검과 신규 상품 개발을 하는 '내고장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22일부터 1박 2일간 호국 보훈과 인문학의 고장 영천과 칠곡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29일 오후 7시 30분 김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천시립합창단 제32회 정기연주회 '애국가'를 개최한다.
시민역(力)사문화도시 안동의 시민 거버넌스 시민공회 모디에서는 환경분과 주관으로 6월 모디데이(모디day)를 오는 28일 문화플랫폼 모디684에서 진행한다.
영양군은 25일 산촌문화광장 상설공연장에서 영양원놀음보존회(회장 이상원) 주관으로 영양원놀음 제15회 정기발표회를 개최한다.
대구시립합창단 제157회 정기연주회 '초여름밤의 서정(Emotion of Early Summer Night)'을 오는 30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 무대에서 박지운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연주한다.
경북교육청은 자체에서 기획하고 개발한 지능형 종합감사시스템(감사 아이)에 탑재한 AI-일상감사시스템이 특허청 특허 출원 신청을 마쳤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이 업무 수행 중 개발한 '직무에 대한 적극행정'이 '특허 출원'이라는 영예로 이어지고 있다.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의 야외전시원 '멸종위기수생식물원'에 독미나리(Cicuta virosa)의 꽃이 만개했다. '멸종위기수생식물원'은 서식지 파괴, 기후변화 등으로 멸종위기에 처한 식물에 대해 교육하고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난 2021년에 조성된 전시원이다.
경주경찰서는 23일 2022년도 제2차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를 경찰서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심의위원장인 김재현 경비교통과장을 비롯해 경주시 김순곤 도로과장, 윤의수 교통행정과장, 김사민 도로교통공단 안전시설과장, 박재범 변호사, 윤태열 박사 등 심의위원 7명이 참석해 제한속도 하향, 노인보호구역 지정, 횡단보도 설치, 중앙선 절선, 횡단보도 신호기 설치
경북도는 지난 22일, 23일 포스텍 포스코국제관에서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2022년 해양바이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도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경북 동해안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해양바이오산업의 거점을 육성하기 위해 지역의 해양바이오산업과 연계하고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과 정보 교류·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천군은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2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순회 교육'을 예천군 지역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지난해 전국에서 학생 물놀이 사망사고가 9명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자 군은 사전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차원에서 이번 교육을 하게 됐다.
구미 차병원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들에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구미차병원의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무료 건강검진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대구지방보훈청과 연계해 실시하고 있다.
'성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기지 정상화' 방침에 반발한 반전(反戰)단체와 성주·김천지역 주민 등이 용산 대통령실을 찾아 사드 철회를 촉구했다. 사드철회평화회의, 사드철회소성리종합상황실, 성주·김천 주민 등은 23일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가 일반환경영향평가를 시작해 사드 정식 배치 수순을 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경북교육청은 하계 방학에 맞춰 권역별 초·중등 SW-AI교육 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하계 방학을 맞이해 실시하는 이 캠프는 경북교육청 주최, SW-AI교육 교사연구회 주관으로 경북지역을 권역별로 나눠 찾아가는 캠프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