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이 최근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도내 5개 시군에 성금을 전달하며 이웃의 고통을 함께 나누는 모습을 보였다. 군은 지난 4일 안동시, 의성군, 청송군, 영양군, 영덕군에 총 1,5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영주 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힘을 모았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는 510만 원, 한국여성농업인 영주시연합회는 100만 원, 영주 선비촌로타리클럽은 120만 원, 영주시 아사모는 100만 ..
영주시가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기를 돕고 지역 내 창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폐업 이후 영주에서 재창업을 계획 중인 소상공인에게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해 재기율을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이다.
영주시가 경북도가 주관한 ‘2025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경북 지역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도 지방세정 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주요 평가 항목은 지방세 체납액 정리, 세외수입 운영,..
영주시 평은면에 위치한 용혈폭포가 봄철을 맞아 청량한 물줄기를 뿜어내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높이 60m, 너비 80m의 규모를 자랑하는 용혈폭포는 2018년 자연 암반을 활용해 조성된 인공폭포로 올해 4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동된다.봄철의 용혈..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새우난초의 봄, 다시 피어나다’ 특별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경북 지역 식물재배 동호회인 ‘영주난우회’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자생 새우난초 및 원예종 약 130여 점을 선보인다.이번 전시는 자생식물..
경북교육청은 8일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이음교육 시범 기관으로 선정된 도내 50개 어린이집의 담당 교사와 원장, 연계 초등학교의 교사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초등학교 이음학기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문경시청년센터는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청년센터 3층 라운지에서 '어른을 위한 성교육, 새로운 주체가 되는 이토록 다정한 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강연을 개최한다. 이날 강연은 '이토록 다정한 공부', '나는 그렇게 태어났대요', ..
역대 최악의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영덕군에 각계각층의 온정이 이어지며 피해복구에 힘이 되고 있다.피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영덕농수산영어농조합법인과 ㈜아라기술, ㈜예원환경이 각각 10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고 군위군과 창원영덕향우회가 각각 500만원, 창수중학..
한국남부발전㈜이 의성·안동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건넸다.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7일 피해 주민들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경북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발전소 인근 지..
경북도의회는 지난 3일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에서 영남권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영남권 4개 시도의회(부산, 울산, 경남, 경북)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춘우 경북도의회 운영위원장의 제안으로 광역시도..
영양군은 최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완도군청에서 긴급 구호물품을 기탁해 왔다고 밝혔다. 영양군과 완도군은 국제슬로시티에 함께 가입된 회원 도시로 이번 구호물품 전달은 자연과 공동체의 가치를 실천하며 지역 간 상생의 정신을 몸소 보여준 사례로 평가..
봉화군의회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4일까지 진행된 제271회 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0건, 동의안 및 기타안건 6건, 2025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1건 등 총 17건의 안건이 심의 및 의결됐다. 주요 안건으로는 봉화군 생태..
고령군의회는 지난 2일 실시된 고령군 군의원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나영완 의원과 지난 4일 고령군의회 의장실에서 '공식 첫 만남'을 갖고 당선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령군의회는 의원배지를 전달하며 "나영완 의원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
경북도의회는 日외무성이 8일 발표한 2025 외교청서를 강력히 규탄하며 철회를 촉구했다. 일본 정부는 외교청서를 통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해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억지 주장을 해마다 되풀이해 왔으며 올해 외교청서에도 이를 거듭 ..
고령군은 지난 7일 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지역 내 7개 장애인단체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 행사 준비와 단체의 소식을 전하는 화합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간담회를 통해 △단체별 특수시책 소개 △산불피해지역 성금 지원현..
고령군식품산업협회는 8일 고령군청을 방문해 딸기잼, 국수, 간장, 단무지, 빵 등 30여개 업체에서 기부한 다양한 식품을 고령군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뜻깊은 나눔 활동으로 기부된 식품들은 고령군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문경시 마성면 새마을회는 지난 7일 마성면에서 올해 아기가 탄생한 이모 씨와 최모씨의 가정집을 들러 축하 선물을 전달하며 출생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마성면 새마을회에서는 임신·출산을 위한 사회 친화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해마다 마성면의 출생 가정을 방문..
봉화군 봉성면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바름은 향기롭게, 물길은 맑게, 봉성은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25년 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친다. 이번 활동은 도로변과 하천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찾아가는 양조장'의 전국 59개소 중 한 곳인 김천 '수도산와이너리' 양조장(대표 백승현)이 '찾아가는 양조장 문화예술공간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4일부터 이틀간 양조장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했다. 양조장을 단순한 주류 생산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