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고 자살 예방 및 정신질환 조기 발견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시행한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해 추진한다. 전 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 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에게 대화 기반의 전문 심리 상..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는 25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박순이, 이하 경북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2월 월례회에서 2025년 제35대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박순이 위원장이 선임됐다고 밝혔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24일 정부 세종청사를 찾아 고기동 행정안전부장관 직무대행을 면담하고,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중앙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행정·재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중국 고대로부터 문인(文人)들의 생활사에 녹아있는 "수묵화를 보듯 마음을 심산유곡(深山幽谷)에 두다"라는 말이 있다. 학문의 바탕 아래 마음을 실어 그림 속 대자연의 광활함에 빠져 걷다 보면 맑은 자연에 동화되는 마음 다스림이다. 명(明)대 문인들의 시각에..
안동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엄마까투리의 새로운 TV시리즈 시즌 6이 26일 오전 7시 30분 EBS에서 첫 에피소드 방영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즌은 11분 분량의 총 2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엄마까투리와..
6·25전쟁 전문박물관인 칠곡호국평화기념관(이하 기념관)에서는 25일부터 '전쟁을 그린 화가-로저 스트링햄 작품' 展이 열린다. 2025년 기획전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6·25전쟁 당시 한국의 자연 풍경과 전쟁 현장을 그린 미술작품 48점을 선보일 ..
이형식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 영남권 부위원장(경북도의원, 예천)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기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 정기회에 참석, 당면 현안 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문경시는 지난달부터 진행된 문경시립합창단 비상임 지휘자 공개 모집을 통해 이달 20일에 신임 비상임 지휘자에 김유환(52·사진 왼쪽)씨를 위촉했다. 김유환 신임 지휘자는 오는 2027년 2월까지 2년 동안 문경시립합창단을 이끌어 간다. 김유환 신임 지휘자는 영남..
대구시는 대구간송미술관과 대구미술관을 대구의 시각예술 중심지로 육성하고 국내외 방문객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통합관람권 '대구뮤지엄패스' 발행을 시작으로 연계·협업을 강화한다. '대구뮤지엄패스'는 두 미술관의 개별 입장권을 구매하는 것보다 약 30% 할인된 ..
경북도농업기술원은 25일 도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경상북도정보화농업인연합회 제12·13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노인복지기금 및 후원물품 기탁-김강산 대표의 국경을 넘어선 이웃사랑 청도군(군수 김하수) 풍각면에는 줄줄이 이어지는 기탁 물결로 따뜻한 봄소식보다 한발 앞선 훈풍이 불고 있다.풍각면은 지난 24일 열린 군민과의 대화(타운홀 미팅)에서 김강산 오션산업(주) 대표가 고..
경북도는 25일 칠곡 향사아트센터에서 총괄‧공공건축가, 시군 관계 공무원, 민간 전문가(건축사), 관계기관 종사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년건축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25일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 이사장인 제8대 반기문 UN 사무총장을 초청해 화공 굿모닝 특강을 개최했다.
올해는 3·1절 106주년과 광복 8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지난 1919년 3월 1일 우리 민족이 하나 돼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고 대한제국의 자주성을 선언한 그날은 단순한 역사적 사건이 아니라 민족의 거국적인 독립 만세운동이며 민족의 의지와 희망..
지방분권전국회의가 25일 경북을 찾아 ‘지방분권전국회의 분권개헌 포럼’을 개최했다. 최근 유력 정치인을 중심으로 분권개헌 주장이 잇따르는 가운데, 지방과 국민이 주도하는 분권개헌 논의가 경북에서 가장 먼저 시작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장기화되는 고물가 기조에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가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도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대응에 나섰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GS25에서 아침 시간대(오전 6~10시) 도시락, 샌드위치..
경북도는 지역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생산·제조 공정 기술 도입과 마케팅 지원을 통한 기업 판로를 연계하는 ‘푸드테크 스마트 제조 기반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경북도가 25일 남안동농협 주관으로 안동시 일직중학교에서 2025년 농촌 왕진버스 발대식을 개최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감사를 추진하기 위해 ‘2025년 디지털 감사 추진 계획’을 수립해 다음달 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과 26일, 구미시에 있는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에서 2회에 걸쳐 권역별 ‘2025학년도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