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DAFCO)는 지난 24일 대구소방안전본부로부터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으로 공식 지정돼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인증패 전달식에는 강북소방서 예방안전과 관계자들과 공사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우리마을 생명지킴이 안전기관'은..
청도군 풍각면은 지난 24일 풍각면 노인회가 '어르신이 어르신을 돌보다!'라는 이름으로 시니어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요구르트 기부 캠페인을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풍각면 노인회는 앞으로 매주 채움·나눔 천사냉장고에 요구르트를 기부하며 어..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학교가 '2025 WURI(The World University Rankings for Innovation) 세계혁신대학 랭킹'에서 종합 순위 216위, 국내 전체 전문대학 중 2위(예술계열 제외 기준 전국 1위)를 기록하며 실용 중심 고등직업교..
NH농협은행 고령군지부는 지난 24일 무더운 날씨 속에 일손부족 해소를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외국인계절근로자와 그 농가에 사랑의 삼계탕 150세트(300마리)를 고령군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기탁된 삼계탕 세트는 현재 군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계절근로자와 고..
군위군은 지난 23일, 24일 열린 '2025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군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주제로 발표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전국지방자치단체가 공동 주관..
대구시는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건립한 어린이 복합문화시설 '대구와글와글아이세상'을 29일에 정식 개관한다. 동구 숙천동에 위치한 '와글와글아이세상'은 지난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사회 활성화 기반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연면적 2330..
영덕군이 지난 23일, 24일 개최된 '2025년 전국 기초단체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년이 돌아오는 환(還)영해 마을 조성사업(영해면 이웃사촌마을 확산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올해 열다섯 번째 개최되는 이번 대회엔 △경제 및 지역산업 지원 △불평..
울진군은 새로운 복을 불러올 수 있는 기회의 달로 간주되는 윤달 기간 중 증가하는 개장유골 화장 수요에 선제적 대응해 지역 내 군민의 이용 편의를 높이고자 울진군립추모원 화장장 운영을 한시적으로 확대·변경한다. 운영기간은 지난 25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약 한 ..
영천시장학회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해외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8월 14일까지 79명과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다. 연수 기간 동안 참가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
울릉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완공한 '울릉군 수직형 스마트팜(식물공장)' 연구시설을 올해부터 본격 시범운영하고 있다. 스마트팜 연구시설 면적은 132㎡로 군 현실을 반영한 수직형 스마트팜(식물공장)이며 재배방식은 양..
문경경찰서는 여름철을 맞아 지역 내 주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성범죄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달 25일 개장한 영강체육공원 물놀이장에 대해서는 개장 하루 전인 24일 선제적으로 불법카메라 및 물놀이시설 점검을 실
청도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한국매니페스토와 경북연구원 공동 주최로 열린 '2025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라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대회에는 ..
경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하 경주범피)는 지난 24일 지역 내 병의원 및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과 협력해 범죄 피해자들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냉방비 부담 등으로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범죄
영덕소방서 구조대는 지난 24일 저녁 7시 19분쯤 포항시 북구 죽장면 동대산에 등산 중 조난당한 구조 대상자가 발생해 출동했다. 영덕소방서에 따르면 60대 남성 정모(68)씨는 계곡을 따라 동호회 일행과 등산 중 진로를 벗어나 일행의 조난 신고를 통해 구조 활동이
영천시 북안면 신촌리 583번지 일대에서 개발행위 허가 없이 성토가 이뤄진 정황이 드러나 환경오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현장은 과거 양계장과 퇴비장으로 활용되다가 현재는 방치된 상태로 최근 4~5m 높이로 성토된 흙더미가 뒷산에 무단 적치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청송군은 최근 기온 상승과 고온다습한 날씨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짐에 따라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교육'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의 이해 △최근 식중독 발생 동향 △급식소 위생관리 요령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등 ..
의성군 새마을회는 지난 24일 '비료포대 모으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사용이 끝난 비료포대를 수거해 농촌 환경을 정화하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약 18t 규모의 비료포대가 수거됐으며..
경산시 백천동 551-1 일원 일부 구간의 길이 막혀 시민과 학생들이 차도로 내몰리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더구나 해당 구간은 문명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등하교 시 이용하는 통로임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길이 막히면서 보행 안전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 문제는
(재)문경시장학회에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져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지난 24일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으며 지금까지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같은 날 태평양개발㈜에서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
안동시는 (사)명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지난 25일 관광 활성화 및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팸투어를 실시한다. 팸투어에는 명동상인협의회와 팬 아이돌 인플루언서, 블로거, 언론사,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해 안동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고 홍보활동에 나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