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새마을회는 30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중복맞이 사랑의 보양식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청도군 새마을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하수 군수와 전종율 군의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행사에 준비된 삼계닭 1100마리는 읍면별로 배부돼 지역 어르신들
봉화초등학교 소프트테니스부가 제63회 대통령기 전국 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값진 동메달을 차지하며 감동의 역전 드라마를 펼쳤다. 이들은 지난 29일 전라북도 순창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린 대회에서 개인 복식 초등 남자부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
경주시는 민생경제 회복과 전통시장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29일 감포시장 상인회 회의실에서 전통시장 상인회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활기를 더해가고 있는 감포 활어위판장을 점검하고 APEC 정상회
경주시가 여름철을 맞아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대표 힐링 명소 20곳을 선정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공개했다. 이번 '여름경주 힐링스팟 20Pick'은 단순한 피서를 넘어 체류형 여행지로서의 경주의 매력을 한껏 보여준다. 30일 경주시에 따르면 해변, 숲길, 계곡,
포항시가 글로벌 AI컴퓨팅센터의 성공적인 조성과 조기 가동을 위해 관계기관과의 실무협의를 연이어 진행하며 AI산업 선도도시로의 도약에 나섰다.30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월 경북도 및 국내·외 유수의 AI 기업, 투자사, 대학 등과 ‘글로벌 AI컴퓨팅센터 구축’을 위한 ..
포항시는 30일 뱃머리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동네경로당 대학(이하 동경대학) 합동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김용재 포항..
경주시는 지역 내 온라인 플랫폼 기반 이륜차 배달 종사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권익 보호를 위해 '2025년 하반기 경주시 플랫폼 배달종사자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이수한 배달종사자에게 1인당 최대 10만원
경주시는 지난 29일 '무장애도시 조성 기본계획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오는 2029년까지 누구나 안전하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무장애도시 경주' 실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주시 무장애도시 조성위원회 위원들과 부서별 추진 TF팀 관
경주시는 오는 10월 말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시가지를 가로지르는 북천 일대를 정비해 '친수형 생태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북천 정비사업은 총사업비 113억원이 투입되는 핵심 도시환경 개선 프로젝트로 올해 1월 착공해 APEC 회의 이전인
경북도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총사업비 1조원 규모의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사업’ 정부 공모에 포항시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주시의회 납폐기물 재생공장 대책 특별위원회가 지난 25일 영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제2차 공개토론회를 열고 납폐기물 공장 신설 불승인에 따른 법적·행정적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시민단체와 영주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토론회는 공장 설립 불허 결정이 시민들..
경북도는 30일 도청 호국실에서 신용보증기금, 아이엠뱅크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밀착형 민간투자사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나를 알고 너를 읽는’ 에니어그램 기반 거꾸로 멘토링을 진행했다.4층 세미나실B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MZ세대 직원이 멘토, 교육장이 멘티가 돼 세대 간 이해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에니어그램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리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안동시 리첼호텔에서 도내 22개 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사와 치료사 152명을 대상으로 ‘2025 특수교육지원센터 전문인력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초등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기초학력 전담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9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오사카와 교토 일원에서 ‘우리는 단디짝꿍’ 사제동행 해외체험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한천체육공원 내 한천물놀이장과 경북도청 신도시에 위치한 패밀리파크 물놀이장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여름방학 시즌, 아이들과 함께 보낼 특별한 장소를 찾고 있는 부모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예천군에서 운영하는 두 곳의 물
동국대 WISE캠퍼스 GTEP(Global Trade Expert Program) 19기 사업단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Vietbeauty & Cosmobeauté Vietnam 2025’ 전시회에 참가해 글로벌 무역 마케팅 현장을..
영주시와 영주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9일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2025 지역대표 마을관광상품 육성 공모전 최종 선정 기업과의 협약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경북도, 영주시, 영주문화관광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관하며 지역의 ..
영주시는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에서 8월 한 달 동안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영주장날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한 상품에 대해 사진 1장 이상과 50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