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과 전남교육청은 이달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전라남도 여수에서 '2025년 하반기 영호남 교육 교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양 교육청의 교육감과 국·과장, 22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90여명이 참석해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
경주엑스포대공원의 상징 건축물인 '경주타워' 설계자인 이타미 준(본명:유동룡)의 철학과 작업세계를 조명하는 특별기획전이 오는 12일부터 8월 1일까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전시는 솔거미술관 박대성1~3관에서 진행된다. 이타미 준은 일본에서 태어나 평생 ..
경북도는 지역 핵심 전략사업을 새 정부 국정과제에 반영하도록 하기위해 국정기획위원회 균형성장특별위원회에 도내 중점 사업들을 특별 건의했다.
경북도는 도내 도로망 확충을 위한 국도․국가지원지방도 노선 승격을 국토교통부에 건의한 결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계 노선을 비롯한 총사업비 3조6000억원 규모 5개 노선 213.7㎞의 지방도가 국도․국지도로 승격되는 성과를 거뒀다.
경북도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하는 2026년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 사업인 '새뜰마을사업 공모'에 19개 시군 29개소(도시 5, 농어촌 24)가 최종 확정되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장 많은 지역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내 모든 학교에 냉방비 465억원을 추가 지원한다.
경북도는 지난 8일 독일 뷔르츠부르크(Wurzburg)에 있는 프라운호퍼 IBMT(Institute Biomedical Engineering) 연구센터를 방문해 첨단재생의료 및 바이오산업 분야의 공동연구와 기술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방문은 경북도의 재생의료 분..
경북도는 9일 도내 로컬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킹과 협업 기반을 다지기 위해 '2025 경북 로컬 체인지업 소통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 로컬 체인지업' 사업은 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와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2024년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경북 지역 청년작가들의 평면회화 및 입체작품 60~80여점을 전시하는 특별전을 유교랜드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경북 청년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미술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
경북도는 9일 포항영일신항만㈜ 대회의실에서 다가오는 북극해 항로 시대 대비 포항영일만항의 전략에 대해 브라운 백 미팅을 가졌다.
경북도는 지역에 우수 외국인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광역형 비자 시범사업’을 이달부터 내년말까지 시행한다고 공고했다.
경북도는 8일 김학홍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구미시에 있는 구미코에서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는 경북직업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5 경상북도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Go Together’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도내 농식품 제조·가공업체 263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제조사 결과, 2024년 총매출액 4조7929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 성장했다.
경북도는 8일 경북도청 사림실에서 ㈜풀무원푸드앤컬처, (사)경북도실라리안협회, (재)경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경북도 인증브랜드 ‘실라리안’ 제품 판로 확대와 홍보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8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제2차 경상북도 공공기관 혁신전략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공공기관의 혁신 추진 상황과 성과를 점검하고 흔들림 없는 신속한 혁신 추진을 지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암 발병 후 한달 만에 도정업무를 정상적으로 챙기며 완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일 안동시에 있는 안동그랜드호텔 별관 2층 그랑포레홀에서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우수 성과 달성 기념 해단식’을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본청 행정지원동 203호 회의실에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와의 교섭을 통해 교육공무직인 영양사와 Wee 클래스 전문 상담사, Wee센터 전문 상담 인력에게 방학 중 연간 10일의 유급 자율연수를 부여하는 방안에 합의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보문관광단지 내 '느린우체통'이 올 상반기에도 많은 이들의 소중한 추억을 담아 세계 곳곳으로 배달됐다. 7일 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느린우체통을 통해 국내 6596통, 해외 218통 등 총 6814통의 엽서가 발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