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난 23일 안민관 다목적홀에서 '경북 생활인구 활성화 대책 연구 보고회 및 시군 유휴자원 DB 교육'을 개최하고 생활인구 활성화 정책 수립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 지방시대정책과를 비롯한 생활인구 관계부서, 경북연구원 관계자 그리고 ..
경북도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최한 '2025 경북 K-투어 페스티벌 in 서울-경북 WOW(와) 보이소!'가 5만명 이상의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현장을 다녀가는 큰 성공을 거두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경주에서..
경북가 산불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AI 산불 위기 대응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를 위해 도는 23일 산불 대응 워크숍을 개최하고 국내외 최신 기술 동향 공유와 'AI 기반 산불 위기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수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등지고 피난길에 올랐다. 전쟁으로 인해 한반도 전역이 포화에 휩쓸렸지만, 그 와중에도 교육에 대한 의지는 꺾이지 않았다. 전쟁 처음에는 각급 학교에 무기한 휴학 또는 수업 정지가 내려졌으나, 문교부는 1·4 후퇴 후 1951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 본청 2층 로비에서 경북농협(본부장 최진수)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의 숨겨진 자원을 발굴하고,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갈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의 최종 선정기업 5곳을 발표했다.
경북도는 지난 21일 경북지역 고교생 및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2025 지역 고교인재 비즈쿨 프로젝트' 혁신창업스쿨 발대식을 경북테크노파크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경북도 최초로 추진 중인 고교 창업·취업 연계형 사업의 실질적인 시..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0일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공사 중회의실에서 'APEC 관련사업 중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일곤 경영개발본부장과 공사 실무부서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APEC 정상회의에 대비한 보문관광단..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0일 4급 이상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경북도 관내 문화유산 6건이 국가유산청에 의해 국보와 보물로 지정됐다.
전국에 17개 지회와 971개 시장(경북상인연합회 103개 시장)을 둔 전국상인연합회가 19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대형 산불로 피해를 본 지역의 신속한 복구와 피해 상인의 생계지원을 위해 성금 1745만 원을 전달했다.
경북도내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다음달 부터 도내 시내버스 및 농어촌 버스를 무료로 이용하며 환승도 할 수 있다
경북도의 초대형 산불로 급감했던 5개 시군의 관광객 수가 빠르게 증가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경북도는 21일'2025년도 제1회 지방공무원 공개경쟁임용 필기시험'을 도내 4개 권역, 2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실시한다. 이번 시험에는 지난해(9963명)보다 소폭 감소한 8878명이 응시한다. 9급 행정직과 사회복지직 등 31개 직류에 총 1182명을 선발하..
경북도는 2025년 한 해 동안 안동·의성·청송·영양·영덕 등 산불 피해지역의 관광 회복을 위한 여행 독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상시 모집한다.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경북도의 도정 시계가 전략적이면서도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경북도는 19일 도와 22개 시군의 기획부서장, 도 실·국 공무원, 경북연구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 새 정부 국정과제 기획추진단’ 도-시군 전략회의를 가졌다.
경북도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일본지방자치단체국제화협회(CLAIR)서울사무소 및 일본 각 지자체에서 파견된 공무원 등 25명을 초청해 ‘주한 일본공무원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
전국에서 가장 먼저 저출생과 전쟁을 시작한 경북도가 서울에서 개최된 인구전략 포럼에 참여해 지방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현장에서 효과성 있게 집행된 150대 과제 등 저출생과 전쟁 전략을 소개했다.
경북도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5년 제2차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공모’에서 경주시와 칠곡군이 최종 선정되어 지역 실정에 맞는 돌봄체계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구미시에 있는 구미컨벤션센터(GUMICO)에서 ‘2026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