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소방본부는 27일 10월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주의 주요 관광지 중 하나인 보문관광단지 내 보문호에서 수난 구조 훈련을 했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는 27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도내 위기가정 대상 ‘긴급지원’ 여부를 심의하기 위한 2025년도 4차 솔루션실무위원회 심의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외국인 근로자의 열악한 거주 환경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총 20억원(도 5, 시군 5, 자부담 10) 사업비를 투입해 ‘외국인 근로자 기숙사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경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6개와 은메달 33개, 동메달 49개 등 총 118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가 경북의 전통문화와 관광자원을 주한미군 장병과 가족들에게 꾸준히 소개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아 주한미군 물자지원사령부(MSC-K, U.S.Army Materiel Support Command-Korea, 캠프캐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
경북도는 K-2 군부대 이전에 따른 민·군 화합의 상징이자 지역 상생의 거점시설이 될 'K-2 민군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도는 이를 위해 27일 'K-2 민군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지자체 공무원과 민간 ..
경북도는 체류형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8일부터 도내 숙박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2025 경북 숙박 할인 대전'을 본격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산불 피해를 본 지역을 대상으로 한 별도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해 관광을 통한 재난 회복과 지..
(사)한국임업후계자협회가 27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국토의 2/3인 산림과 220만 산주·임업인을 위한 ‘산림 대전환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기후변화 시대, 초대형 산불을 감당할 수 있는가?’라는 부제로, 기후위기에 대응한 산림관리 정책의 대전환..
새마을운동 테마공원이 누적 관람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10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예년보다 빠른 증가세를 보인 덕분에 누적 관람객 100만명 기록을 애초 예상보다 1~2개월 앞당겨 달성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예비 교원을 대상으로 농어촌 교육의 특수성을 이해하고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농어촌 교육실습을 도내 45개의 초등학교에서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오전 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엘리예브 함자 교육청장 방문단이 본청을 방문해 임종식 교육감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산불 피해를 본 안동 지역의 관광수요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제 6월 1일부터 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서 그린피 할인 및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공사에 따르면 안동레이크골프클럽 18홀 라운딩 후 안동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청각장애 학생의 교육 참여 확대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공와우 시술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해 10명의 학생을 선정해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3월 의성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을 계기로, 산불 대응체계를 전면 재정비한 ‘경북형 소방중심 산불대응체계’를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경북도는 22일 광역형 비자 시행에 대응해 해외 인재 유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경북도 해외인재유치센터(이하 해외인재유치센터)’를 개소했다.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이달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Korea Travel Expo)’에 참가해 8개 시군(포항, 안동, 구미, 상주, 문경, 경산, 의성, 울진)과 함께 경북 관광자원 홍보 및 대만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경북도는 ‘제28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 15점을 선정했다.
경북도는 중국 허난성과의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해 20일부터 22일까지 허난성 수도인 정저우시에 도내 중소기업 12개 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수출 상담과 계약추진액 100만 달러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울릉군 소재 울릉중학교에서 '2025년 울릉창의융합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각을 디자인하는 울릉창의융합캠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울릉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약 350명이 참여했으며..
경북도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도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학교 구성원(학교리더, 교직원, 학생 등)이 주체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