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가 건설기계 분야 최초 경북지역 특성화고 교사 대상으로 중장비 교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경북교육청의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을 받은 공식 프로그램으로 구미대학교, 기계ISC, 경북RSC, HD현대건설기계, 경북교육청이 공동으로 기획·운영했다.
첫날인 지난 4일 교사들은 충북 음성에 소재한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를 방문해 빠르게 변화하는 중장비 및 건설기계분야 트렌드와 최신 기술 현황 등을 경험했다.
이후 5일부터 8일까지는 구미대에서 굴착기 실습 및 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응시까지 치렀다.
이번에 시행된 굴착기 운전 연수는 △굴착기 구조 및 기능 △굴착기 안전관리 △굴착기 주행 및 작업 실습 △굴착기 예방정비 등 굴착기 실습과 이론을 아우르는 총 26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8일에는 자격증 취득을 통해 교사 역량강화 및 학생 진로 지도에 활용키 위해 굴착기 운전기능사 실기시험 응시를 통해 교사들이 직접 자격 취득에 도전했다.
박홍순 특수건설기계공학부 학부장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산업 현장의 기술 변화 트렌드를 경험하고 고교생들의 진로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을 기대한다"며 "구미대는 기업 및 기관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의분 기자ub01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