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11일 열린 `2023년 여성단체협의회 사업평가회`에서 2개의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여성단체의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 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여성 지도자가 리더의 역할 및 여성의 권익과 지위 향상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평가하는 `사업활동평가`에서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 역량강화 및 양성평등 실현, 여성·청소년·취약계층 나눔 실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받았다. 또한 `발전기금 사업부문`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해 쌍끌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도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여성 지도자 지도력 향상 워크숍, 여성폭력추방 캠페인,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청송사과축제에서 떡나눔 무료시식 체험·판매를 통해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에게 음식문화 체험을 제공하기도 했다.
이영희 회장은 "여성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고 이 자리가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여성 지도자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조영국 기자wdr12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