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2022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해 협의체 위원 13명과 `희망 재능 나눔`을 위해 울릉 청년회의소(JC) 이창근 회장 및 회원 3명이 참석했다.
이날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하규, 최동일 공동위원장은 울릉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년회의소(JC)와 `희망 재능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릉 청년회의소(JC)는 200만원 후원과 함께 기타 식품, 재능 기부에 동참할 기부자 발굴 및 특화사업 홍보 등을 내용으로 업무 협약에 동참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1년 결산보고 및 2022년 운영계획 심의와 신규 특화 사업을 안건 논의 했고 주요 내용으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및 아동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을 발의해 다양한 계층에 수혜가 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을 모았다.
최동일 민간 위원장은 " 좋은 분들과 좋은 관계를 맺어 뜻깊게 생각한다. 올해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도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하규 읍장은 "희망 재능 나눔 후원에 감사하며 행정이 미처 살피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촘촘한 복지 실현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이에 김병수 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함께 복지 실현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대봉 기자 wolfcd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