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윤)에서는 지난 29일 2021년 상주시청년연합회 장학금 기탁식이 개최됐다. 기탁식은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개최됐으며 이 자리에는 김종윤 교육장, 이성구 상주시청년연합회 회장 및 임원들이 참석했다.
상주시청년연합회는 홍익인간의 이념 실천을 기반으로 지역 청년들이 모인 단체로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이고 생산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봉사의 선봉에 서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특히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며 지역의 복지 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장학회의 취지를 바탕으로 이번 기탁식에서는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해 상주의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중 특히 조손가정의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뜻을 전했다. 장학금은 학교의 추천을 바탕으로 교육청에서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한 후 학교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성구 상주시청년연합회 회장은 "이 장학금이 지역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청소년이 행복한 상주시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탁의 소회를 밝혔다.
김종윤 교육장은 "지역의 발전과 청소년의 미래를 응원하는 청년연합회의 취지에 깊은 고마움을 표하며 이러한 선한 영향력이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에 자양분이 될 것을 확신한다"라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임창완 기자changwan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