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743번지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을 17일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할 계획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동, 지하 5층~최고 48층 규모로 건립되며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형 217가구와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이번 투시도는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으며 실제와 다를 수 있다.
◆대구 최초 백화점 견본주택 개관
롯데백화점 대구점에 오픈하는 견본주택은 실제 입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을 만한 형태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롯데백화점 내 구매 가능한 품목 등을 전시함으로써 방문객들이 더욱 현실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객들은 견본주택 내 가구나 생활용품 등을 미리 살펴보고 향후 적용할 공간배치나 인테리어 등을 구상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원하는 물품을 백화점 내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를 기획하고 있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두루 갖춰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우수한 입지여건과 굵직한 개발호재를 모두 지니고 있어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우수한 교육여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규모의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용산동 일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남대구 IC를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손색이 없다. 감천초교와 감천초 병설유치원이 근거리에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효성중과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예담학교, 대구공업대학교 등도 인접하다. 본리도서관도 가까워 방과 후 학습도 수월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등 상업·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달서구청과 달서경찰서, 달서우체국, 달서구 보건소 등도 가까워 각종 서비스를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면적이 66만여㎡에 달하는 학산공원도 도보거리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KTX 서대구역 및 대구시청 신청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아파트다. 굵직하고 풍부한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서다.
대구시는 오는 2026년까지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부지(7만8000㎡)에 대구시청 신청사를 짓기로 했다.
향후 대구시청이 달서구로 이전해 오게 되면 각종 산하기관뿐만 아니라 법무사·세무사 등 관련 업종 종사자 등도 함께 이주해 오면서 신(新)행정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KTX 서대구역`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역사는 향후 SRT와 KTX, 대구권 광역철도, 대구산업선이 모두 연결된다. 또 `대구∼광주 간 달빛내륙철도(계획)`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결철도(계획)` 등도 이곳을 통과할 예정이다.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본리네거리 주변의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면서 8000여가구에 달하는 신(新)달서주거벨트의 모습을 갖춰가고 있기 때문이다.
◆남향위주 4베이·3ROOM 평면 도입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베이 평면을 적용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중 가장 돋보이는 주택형은 84A형(217가구)이다.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공간을 훨씬 넓혔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돼 환풍성이 탁월할 전망이다.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며 주부들의 이동동선을 단순화하고 수납공간을 넓혔다. 또 주방 바로 옆에 펜트리와 발코니를 설치해 각종 잡동사니의 보관을 수월하게 했다.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3ROOM 구조로 적용했다.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안방·공용)은 2곳에 설치된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안방에 드레스룸을 마련해 가족 단위의 4계절 의류를 모두 보관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161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이며 17일부터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문의 053-252-9880>
이종환 기자jota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