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호에 이어= 스카우트 운동이 타 청소년단체와 차별화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갖고 있기에 가능하다 생각된다.
한국스카우트운동이 100년을 유지할 수 있었음은 스카우트 선서와 규율을 실천할 수 있는 고귀한 이상과 교육적인 가치가 실천 강령 속에 스며든 정신과 사회적 가치가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청소년들의 변화와 사회적 트렌드를 정확하게 인지해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은 물론 청소년 운동을 주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2023년은 지구촌 171개국에서 5만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전북도 새만금에 모여 제 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개최하게 된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지난 1991년 제17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대한민국 고성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후 또 다시 33년만에 지구촌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오는 2023년 전북 새만금에서 개최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꿈 키움(Scouting for life)잼버리, 지속가능한 환경과 평화를 지향하는 잼버리, 디지털, 스마트잼버리, 안전잼버리 등을 목표로 대한민국이 함께하는 축제이자 행사로 기획해 그 어느 잼버리보다 성공적으로 개최코자 만전을 다하고 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단체 활성화 등 성공적인 잼버리로 준비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대한민국의 국격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100년의 잼버리 중 최초로 민관이 함께 일궈내는 전 세계 최대의 지구촌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을 위해서는 우리 국민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 그리고 관계기관 간의 협업과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