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창업실전교육은 대구시가 전국 최초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 추진하는 `대구여성창업융합패키지사업`과 연계한 교육과정으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여성 창업준비자,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창업 3년 미만)를 대상으로 실전 창업에 활용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이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다른 일반 창업교육과는 달리 창업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교육생들의 특성을 살려 실제 창업에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동기부여-아이디어-사업화 단계 등 창업 단계별로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교육생 개인별 창업 희망분야에 맞는 전문가 멘토링 과정(36시간 배정)을 신설해 창업에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운영했다.
교육과정 운영은 여성인력개발센터 2개소에서 전담했고 각 센터별로 1개 과정 12명씩 선발해 전체 2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0∼이달 16일(25일간) 총 100시간을 이수하도록 진행했다.
또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교육생의 성공적 창업 정착을 위해 전문가 멘토링 및 컨설팅, 사업화 지원, 창업 유관기관 연계 지원 등 수료생 전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튼튼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료식에 참석한 조윤자 대구시 여성가족과장은 "지금의 열정을 잊지 않고 모두가 노력해서 창업에 성공해 여성창업가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명열 기자rositante@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