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은 경주거주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경주시가 지원하는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여성·청년 특화 지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고용 관련 비영리 기관, 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고용 창출 및 인적자원 개발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 제안하면 고용노동부가 사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은 `RE-START-UP 경주` 소셜크리에이터 창업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경주 지역과 지역 산업에 특화된 교육으로 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 지역 경력단절 여성들을 지원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주시로 돼 있는 경력단절 여성이며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소셜크리에이터과정(미디어콘텐츠제작)과 △스마트팩토리구축전문가과정(3D설계)이며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동국대 경주캠퍼스에서 실시한다.
교육프로그램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과정 이수 후에는 취업 연계 지원, 창업 시에는 1인당 1000만원의 창업지원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iacf.dongguk.ac.kr)에서 참여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vbi@dongguk.ac.kr), 우편 또는 방문((38066) 경주시 동대로 123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산학협력관 1층 벤처창업보육센터)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벤처창업보육센터(054-770-2853)를 이용하면 된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