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 자매도시인 경기 오산시는 지난 26일 산불 진화 인력을 위한 마스크 1만여개를 지원하며 두 도시 간 우정을 더욱 공고히 했다. 오산시는 지난 22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안동지역으로 비화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한달음에 달려와 실의에 빠진 안동시민에게 위로..
상주시 공검농협은 지난 26일 농산물유통센터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농협 임직원, 주요 인사들 그리고 마을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농산물유통센터의 개소를 함께 축하했다. 공검농협은 이번 농산물유통센터 건립을 통해 지역 농산물이 신속하고 ..
문경시 영순면 새마을회는 지난 26일 영순면 오룡리 일원 1000㎡의 휴경지에 회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옥수수 심기를 실시했다. 이날 심은 옥수수는 오는 6~7월경 수확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으로 연말에 지역 내 독거노인과 어렵게 사는 이웃들을 위해 ..
성주군 선남면에서는 지난 26일 이장협의회 및 의용소방대,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 산불 확산에 대비한 산불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현재 전국적으로 대형 산불이 일어나고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발령됨에 따라 지역 주민..
매일영농조합법인은 27일 고령군 개진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김치(10㎏) 20박스를 기탁했다. 매일영농조합법인은 개진면 구곡리에 위치한 과실, 채소 등을 가공 및 저장하는 업체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금 기탁, 학자금 후원, 김치와 라면 등..
지난 26일 문경시 농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지역 내 다문화 가정 22가구에 '행복 꾸러미'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 가정에 주방용품(후라이팬세트, 85만원 상당)을 지원, 새롭게 시작하는 보금자리에서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
경주시는 지난 26일 동천동 일원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클린데이 및 손님맞이 선진시민의식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시 복지정책과 직원들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동천동 일대 주요 도로와 녹지대, 대로..
청송군은 지난 22일 의성에서 발생한 산불이 25일 강풍을 타고 청송지역으로 확산되면서 엄청난 피해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산불은 약 5000ha의 산림을 태웠으며 총 화선 길이는 88㎞에 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67.76㎞(진화율 ..
상주시 청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지역 내 전기안전에 취약한 위기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점검 및 수리를 실시했다. 이번 '주거취약가구 전기점검'은 지난해부터 실시해온 청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박도정 위원의 재능기부로 운영됐다. 박도정 위원..
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조마면 분회 여성회에서는 지난 26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마초등학교 인근 조마면 체육공원 하천 일대에서 풀베기, 쓰레기 수거 등 자연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조마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
성주군 벽진면은 지난 26일 봉계3리 집실 마을회관 전정에서 마을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이동 빨래방'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이동 빨래방'은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같은 취약계층의 세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성주군 자원봉사센터에..
절기를 잊은체 기세등등하던 동장군이 슬거머니 사라진 틈에 어느듯 봄이 찾아왔다.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주이지만 그중에서도 다양한 봄꽃이 가득한 경주는 누구나 꼭 한번은 꼭 찾아보고 싶은 곳이다. 봄 향기 그윽한 경주를 방문하는 행락객들을 위해 봄의 전령사 산수유, ..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는 27일,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가 경북 지역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직접 만든 빵 8000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의장 박성만)는 27일 산불 피해를 입은 의성·안동·청송·영양·영덕 지역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총 1000만 원 상당의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가장 유명한 선거 구호가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 Make America Great Again)다. 그런데 그는 관세 폭탄을 남발함으로써 미국의 위대하게가 아니라 위험하게 하고 있다. 트럼프는 26일 외국에서 수입된 모든 자..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이 문장은 단순한 경고가 아니다. 우리의 평화와 안보가 누군가의 희생 위에 세워졌음을 잊지 말라는 다짐이다. 해마다 3월 넷째 주 금요일 대한민국은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한다. 이 날은 서해 바다에서 발생한 제2연..
해마다 3월 22일은 지난 1992년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이다. 33년째 전국 기관·단체에서 다양한 기념행사를 하고 가뭄과 홍수 및 식수 대책을 다짐한다. 올해 세계 물의 날 유엔(UN) 주제는 '빙하 보존'이고 국내 주제는 '기후위기 시대, 미..
봉화군의회 김민호 의원이 봉화군청 직원들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처우 개선의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 김 의원은 27일 열린 ‘봉화군의회 제27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봉화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지를 위해 헌신하는 봉화군청 직원들이 열악한 처우와 근..
농촌진흥청과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공동주관으로 ‘2025년 국가농경지 환경자원 관리기술개발 워크숍’이 26일부터 27일까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열렸다. 국가농경지 환경자원보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 마련을 위한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전국의 농업환경
경북소방은 산불 확산이 우려되는 요양병원과 의료시설 15곳을 지정해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