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국(사진) 봉화군수는 19일 제268회 봉화군의회 정례회를 맞아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을 밝혔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올해 급변하는 대내외 상황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봉화2040 비전 선포식을 통해 농업구조 혁신을 통한 뉴 패러다임
경산시 진량읍 소재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19일 경산시청에 스마트 소화기 100세트(154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한국가스공사의 ‘지역과 함께하는 안심마을 만들기 구현’이라는 상생사업의 일환으로, 안전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사업의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가 18일 오후 안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경북도청신도시 도시첨단산업단지 발전방향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순범)는 18일 북부건설사업소, 상주소방서, 구미소방서에 대한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순범 의원(칠곡2, 국민의힘)은 19일 건설소방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공항투자본부를 대상으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및 주변 개발 예정 지역, 그리고 항공물류 대책과 관련된 문제점을 강도 높게 지적했다.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1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농촌지도사업 시범 농가, 학습 조직체 임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했다.보고회는 농촌지..
경상북도는 19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도·시군 기획부서장, 통합담당 부서장, 관계 공무원과 경북연구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시군 대구경북통합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2025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할 경상북도 대표기업 5개 사가 18일 ‘CES 최고의 옝예’로 불리는 혁신상을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받았다.
경상북도는 19일 포항체육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를 개최했다.
경상북도는 19일부터 4일간 엑스코에서 대구시와 공동으로 ‘2024 국제첨단소재부품산업전’을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경주시, 경주 청년센터와 함께 '청년 창업 지원'과 '지역 상권 살리기'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19일 한수원에 따르면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을 통해 경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청년 창업가들이 황오동 원도
경주시는 모빌리티(Mobility) 시대 도래에 따른 산업·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일과 20일 힐튼호텔 경주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경주의 혁신과 도전!' 주제로 2024 경북 글로벌 미래 모빌리티 포럼을 개최한다.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의 경북성별영향평가센터는 18일 오후 3시 경산에서‘양성평등 경북 다시, 알리오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본청 행복지원동 회의실에서 부산․경남․강원교육청의 해외 유학생 관련 부서 담당 장학관과 장학사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학생 시도교육청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에너지 효율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포상금과 상사업비 4000만 원을 받았다. 시는 19일 영주시 선비세상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24년 경북도 에너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북도 에너지대상은 에너지 기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부터 20일까지 경주시에 있는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도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학부모 힐링 캠프’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본청 행복지원동에서 교원역량개발지원제도 도입에 따른 후속 조치를 추진하기 위해 현장지원단을 구성하고, 1차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8일 포항시에 있는 CGV 북포항에서 포항을 비롯한 10개 시․군 유․초․중등 교사 100여 명과 교육감의 따뜻한 소통 공감을 주제로 ‘제2회 교육공감톡’행사를 개최했다.
2024 APEC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는 페루 리마를 방문 중인 경주시 대표단이 정상회의 현장을 방문해 현지 관계자들과 경험을 공유했다. 19일 경주시에 따르면 주낙영 시장은 지난 17일(현지 시각) 페루 APEC 정상회의장인 리마컨벤션센터를 둘러본 뒤 18일(현지
경상북도는 19일부터 20일까지 경주 힐튼호텔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하는 경북의 혁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2024 경북 글로벌 미래 모빌리티 포럼’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