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이달 1일부터 경북 북부지역 최초 아동보호TF팀을 출범, '아이들이 행복한 아동학대 없는 안동시'를 만들기 위해 현장 중심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선 지구대와 파출소의 현장업무 중 가장 힘든 게 만취상태에서 벌어지는 주취폭력 행위, 공무집행 방해, 관공서에서의 주취 소란, 난동행위 등이다. 특히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업무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일선 경찰관서에서는 술과 연관된 일명 '주폭' 범죄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안동시 강남동은 27일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직원, 자원봉사자를 주축으로 강남동 거주 저소득 장애인 가구에 주거환경 정비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사람은 예로부터 정(情)이 많다고들 한다. 생활하는 모든 곳, 사람과 사람 사이에 보이지 않지만 보이는 것보다 더 큰 힘을 가지고 공동체 질서를 유지시키면서 우리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정이 아닌가 싶다.
안동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21일 치매안전망 구축을 위해 치매보듬마을이 속해 있는 일직면 관내 '중앙미장원'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했다.
구미시가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천시는 27일 남면 석정길 141-22 농림지역내 농산물 제조업소로 존치돼 있었던 시 소유의 농촌유휴시설을 활용한 창업지원사업 준공식과 김천시니어클럽 청노을식품 개소식을 가졌다.
김천시에서는 27일 평화시장, 황금시장 상인회 임원들과 '코로나19 재확산 대비 전통시장 특별방역대책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제58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구미 봉곡도서관이 제안한 슬로건이 사용된다.
상주시는 창원시 등 비수도권 9개 도시와 공동으로 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을 촉구하는 광고물을 지난 23일 서울남부터미널에 설치했다.
성주군은 27일 쾌적하고 안전한 경관 조성 및 옥외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한 성주군 옥외광고협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는 '2021년 대구시 저출산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를 지난 23일 시청별관에서 개최하고 지역특성과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우수시책 3건을 선정했다.
대구시는 공공기여도가 탁월하고 도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건축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30회 대구시 건축상'을 공모한다.
달성군 다사읍은 지난 19일부터 복지팀 직원과 함께 이달 5일부터 운영재개한 경로당을 중심으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 등에 대한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A(대구)지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10만장을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를 통해 대구시에 기탁했다.
㈜달구벌레저산업은 지난 27일 달성군 다사읍에 강정보 전동보트 무료이용권 500매(12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대구 서구 내당1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27일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27일 올해 주민참여예산으로 조성된 공유부엌(해바라기)에서 위원들과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장성훈 아이캔플라워 대표가 칠곡군 왜관로타리클럽 제5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가가호호주택개발은 지난 27일 어려운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쌀 20kg 60포를 성주군에 기탁했다.
문경시는 27일 토속어류 자원 확충과 보전을 위해 문경댐을 비롯한 주요 하천 및 저수지 14개소에 쏘가리 등 치어 4종, 22만7000마리를 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