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경북지회 칠곡지부(지부장 문숙이 보경테크㈜ 대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칠곡군청 갤러리에서 칠곡군 관내 여성 기업 및 소상공인 업체 총 25개가 참여한 가운데 '화양연화 전(展)'을 개최한다.
상주시는 상주 두드림 시립도서관(생활문화센터) 건립사업 통합설계 용역의 중간 보고회를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과를 지난 2020년 2월 졸업한 천나희씨(23)는 미국 콜로라도주로 떠났다. 임플란트 전문회사인 디오임플란트의 취업 후 해외법인으로 파견근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능력을 인정받아 멕시코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다. 스무 살에 품었던 '해외취업'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간 셈이다.
대구시 서구문화원(원장 박수관)에서는 대구 서구에서 펼쳐지는 역대 최강 국악대전을 대구시 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내달 7일 오후 7시 30분 개최한다.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소상공인들이 상환을 제대로 하지 못해 연체된 금액이 22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사상 최대 규모다.
미싱은 권위가 있고 미싱은 전문적이다가죽 냄새에 푹 담긴 제1작업장에서하루 온종일 가죽을 박아대는 여자하얀 스카프를 쓴 언니 같은 여자<실밥을 딸 때는 가죽에 스크래치가 나면 안 돼><천천히 신중해야 해>실밥은 가죽과 가죽을 이어 준다실밥을 잘 따면 언니가 웃어 준다실밥은 나를 배부르게 한다실밥..
우리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는 나라에 속한다. 최근까지도 언론을 통해 수시로 접했던 뉴스 중에는 독거노인 고독사, 치매, 노인 우울증, 노인 자살률 1위 등으로 이것이 우리 사회의 어르신들이 살아가는 현실인 것 같아서 마음이 매우 안타깝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이른바 '홈콕족'이 늘어나면서 가전제품 소비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를 하는 학생 및 직장인들의 증가로 스마트폰, 컴퓨터 등 IT관련 제품들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구시는 정부 2회 추경, 행정안전부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가 공모에서 전국 최대 국비 17억7000여만원을 확보, 지방비 등을 더한 총 사업비 35억5000여만원을 투자해 청년 526명 일자리 제공에 나선다.
영주서 올해 첫 벼베기 행사가 19일 오전 10시 장수면 반구리 8·15광복쌀 재배단지(이시욱 농가)에서 열렸다.
경북도는 19일 공공 배달앱 '먹깨비'를 오는 9월 9일부터 포항,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경산, 칠곡, 예천 등 11개 시·군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9일 상주시 소재 '우공의 딸기' 스마트팜 준공식에 참석해 미래 신성장 스마트 농업 확산을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울진해양경찰서는 19일부터 동해 남부 전해상에 풍랑주의보와 울진·영덕 관내 호우 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연안 안전사고 위험예보제 주의보를 19일 오전 9시부터 22일까지 발령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19일 낮부터 동해안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 강풍주의보 예비특보에 따른 최대풍속 초속 16m의 매우 강한 ..
김병삼 포항부시장은 19일 국무조정실 '포항지진 진상규명 및 피해구제 지원단'을 방문해 촉발지진 진상조사 결과에 대해 항의했다.
구미소방서가 소방드론을 활용해 인명 피해없이 화재를 진화해 눈길을 끌었다.
의성군은 최근 기후변화에 따라 국지성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산림으로 인한 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실태조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오는 31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고위험시설 특별방역점검기간으로 지정해 강도 높은 점검을 실시할 것을 예고했으며 시행 첫날인 18일 심야시간에 구·군 위생부서, 대구경찰청과 합동단속반을 구성해 방역수칙 및 영업자 준수사항을 위반한 유흥시설 5개소를 적발했다.
법원이 텔레그램 n번방 최초 개설자로 알려진 '갓갓' 문형욱(25)에 대한 항소심에서도 징역 34년을 선고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1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성협회)와 공동으로 '여성기업 활력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는 18일 2021년 백년소공인에 선정된 김천방짜유기공방과 삼성공업사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