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2021지구의날대구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 지구의 날 기념 '대구시민생명축제'를 지역의 100여개 기관·단체 및 시민과 함께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51일간의 여정으로 대구시 전역에서 개최한다. 지구의 날 51주년을 맞아 대구시 전역과 온라인에서 '시민중심, 탄소중립'을 ..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재개됨에 따라 장욱현 영주시장이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자격으로 15일 오후 1시 보건소에서 백신을 접종을 마쳤다. 장 시장은 "평소 독감 백신 접종과 똑같고 일상생활이나 근무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이상반응은 없다"며 "시민 여러분들도 자기 순서가 오면 편안한 마음으로 접종에 ..
의성군은 아이들이 숲속에서 자연과 함께 건강하고 씩씩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11월까지 유아숲체험원을 운영한다. 유아숲체험원은 만 6세미만 아이들이 오감으로 자연과 교감하는 자연친화놀이 체험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월별·계절별로 차별화 해 진행할 예정이다. 2021년 교육프로그램 키워..
예천군은 15일 예천초등학교 일원서 제301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군청, 예천경찰서, 안전보안관 회원 등 15명은 가방에 탈·부착할 수 있는 야간 형광 반사기능 교통사고 예방 용품인 '옐로카드'를 학생들에게 나눠주고 학교 주변 어린이 안전 위해 요소를 점검하는 등..
청송군이 오는 5월 29일까지 운영하는 '2021년도 진보공공도서관 상반기 문화강좌'가 수강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 선호도 높은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 및 창의력을 향상시키고자 문화강좌를 마련했으며 국어채움 그림책놀이1(토요일 오전 10..
문경시 하수도사업소는 올해 실시된 2020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하수도 분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전국 36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1월 말까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재단법인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은 작년 11월 30일 제26차 정기이사회 회의에서 대학 신입생 장학금 지원안을 포함한 사업계획을 의결했으며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추진하는 장학사업은 올해부터 △대학신입생 반값등록금 △대학신입생 장학금 2개 분야를 신설해 지원하는 등 기존 장학제도를 확대 실시했다. 대학..
군위군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대는 14일 의흥면 소재 독거노인 댁을 방문해 겨우내 쌓였던 묵은 쓰레기와 먼지를 제거하는 봉사활동을 펼쳐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 드렸다. 따뜻한 봄 햇살 가득한 마당에서 의흥면 여성자원봉사들의 쓸고 닦고 치우는 봉사활동에 연신 고마움을 나타내시는 어르..
구미시가 오는 23일까지 6개 권역을 나눠 활동방법과 안전교육 및 소양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참여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함이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수행기관인 구미시니어클럽(관장 이원재)에서 주관한다. 대상은 사업참여자 중에서 ..
성주군 대가면과 대가면지역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재동)은 14일 희망냄비 끓이기 운동 2단계 프로젝트인 '온(溫)택트 희망냄비 끓이기 운동'에 동참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가구에 따뜻한 마음을 담은 한 끼와 생필품을 전달했다. 온(溫)택트 희망냄비 끓이기 운동이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를 ..
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5월 6일부터 6월 9일까지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돼 지역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찾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공동체이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에서는 국가 도시재생 정책과 발전 방향에 대한 ..
김천시 시내버스 요금이 오는 5월 1일부터 인상된다. 이번 시내버스 요금 인상은 경북도 물가대책위원회의 시내버스 운임 요율 조정 심의 의결에 따른 것으로 지난 2016년 요금 인상으로부터 약 5년만이다. 이번 인상으로 일반 버스의 시내버스 요금은 일반(성인)은 1300원에서 1500원으로 중고생은 1000원에서 1200원으..
구미시가 젊은 도시에 걸맞게 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조성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지역청년 42명으로 구성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과 함께 청년이 만드는 청년의 삶 주제로 청년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은 구미시 청년정책 추진과정..
'혁신형 SMR 국회포럼' 출범식이 14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렸다. 혁신형 SMR 국회포럼은 한국수력원자력과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이 공동주관하고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시 을)과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구미시 을)이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이날 ..
철도용지 등 공공부지 내 민간임대주택 사업이 보다 용이하도록 제도개선이 이뤄질 전망이다. 최근 서울시는 갈수록 심각해지는 주택난 해결을 위해 철도용지 등 공공부지에 민간임대주택 건설을 검토하고 있으나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와 법률 해석상의 이견 등으로 인해 사업추진이 쉽지 않은 실정이다. 이와 관련 ..
경북도의회는 15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일본 정부는 지난 13일 후쿠시마 제1원전의 방사성 오염수 해양방류를 결정하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경북도의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등 인근 국가와 국제사회의 깊은 우려에도 불구하고 이번 결정을 강행..
영주시의회 우충무 의원(무소속, 가흥1·2동)이 15일 개최된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문제 대책 마련'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펼쳤다. 우충무 의원은 먼저 영주지역 등하굣길 교통안전 문제에 대해 언급하며 5분 자유발언을 시작했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상당 부분이 불법 주·..
경북교육청은 15일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경북도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은 보통교부금 및 특별교부금 등을 포함한 중앙정부 이전수입 1271억원과 지방자치단체 이전수입 72억원, 기타 이전수입 및 자체수입 660억원, 전년도 이월금 286억원 등 본예산 4조4057억원 대비 2289억원(5.2%) 증가한 4조6..
경북도 어업기술센터(소장 권기수)는 청년어업인들을 육성하고 지역수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어업인들을 돕기 위해 올해 수산업경영인 18명(후계자 15명, 우수경영인 3명)을 새롭게 선정했으며 이들에게 사업기반 강화 및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육성자금 5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어업경영 계획의 구체..
경북도는 지난 9일 (사)한국지역인문자원연구소 용역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의 보호수 스토리텔링 발굴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지난해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년간 도내 보호수에 얽힌 전설, 민담, 설화 등을 조사하고 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관된 이야기를 찾아 보호수를 새로운 관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