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4일 울산시에서 개최한 '제3차 한-러 지방협력포럼'에 참석해 양국 지방정부 간 공동번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경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월부터 관내 인터넷·스마트폰 주의군과 위험군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했다.
청도군은 오는 25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실시한다.
울진군은 지난 3일 농촌관광인력의 전문지식 습득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실시한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교육 수료식을 교육생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경산시는 4일 여성회관 강당에서 70여명의 교육생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6기 경산여성대학'수료식을 했다. 경산여성대학은 여성의 자기 계발과 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사회발전을 선도할 여성리더 양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대구시는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유니콘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해 5일 지역 최대 규모 창업보육센터인 '대구스케일업허브(DASH)'를 개관한다.
대구시는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메이커인들의 대축제 '대구 메이커 페스타'를 올해는 온라인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통해 5일, 6일 양일간 개최한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시민과 함께하는 공사 대표 문화축제인 '2021 DTRO 문화한마당'을 공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달성군에서는 지난 3일 호텔 아젤리아 대강당에서 '2021 달성혁신성장포럼'을 개최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서남진)는 달서구청, 소방서, 경찰서, 군부대(50사단) 등 11개 유관기관 합동으로 국민 생명보호와 안전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202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지난 3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이음학교지원센터는 지난 3일 청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들로 구성된 TF팀을 대상으로 학교지원센터 하반기 사업 평가 및 2022년 사업 발굴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경주시가 장기화되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방역의무 대상인 모든 위생업소에 5억2000만원 상당의 기본 방역꾸러미를 지원한다.
경주시가 천북면 전체 지역에 대한 공공하수도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주낙영 시장이 내달 준공을 앞두고 있는 형산강 월령보 공도교 건설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황성공원 내 한중우호의 숲 인근에 신라 시조 박혁거세 동상과 탄생설화 조형물을 설치하고 4일 제막식을 가졌다.
구미시가 복합 산림관광 메카 도시, 힐링의 중심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선산 산림 휴양타운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대구시는 서울, 부산, 인천, 광주, 대전 등 6개 특·광역시로 구성된 '전국 도시철도운영 지자체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함께 도시철도 법정 무임승차 손실에 대한 국비 보전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대구시가 지난해부터 글로벌 의료관광도시 대구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추진한 '메디시티대구 글로벌 의료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최종 선정됐다.
대구시가 지난해부터 글로벌 의료관광도시 대구의 위상을 제고하고자 추진한 '메디시티대구 글로벌 의료특구'가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발전특구로 최종 선정됐다.
경북도는 4일 오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문경∼상주∼김천 철도 건설이 가져올 경북 내륙지역 파급효과를 논의하고 예타 통과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모으기 위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