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역기업의 기술 혁신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형 연구개발(R&D)사업인 '차세대 선도기술 개발사업(이하 차세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큰 결실을 맺고 있다.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철도가 올해 설계에 착수해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본격 추진된다.
영주시가 미래 전략산업 육성과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2023년도 국가투자예산 확보체제에 돌입했다.
군위군 편입 법률안인 '경북도와 대구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이 1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성주군은 11일 업무 개시에 앞서 군청 소회의실에서 실과소·읍면장 등 전체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업무 보고 및 지시사항을 시달하는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경주시가 월성원전 사용후핵연료 건식저장시설(맥스터) 증설에 따른 1년 이상의 길고 어려운 협의과정을 마무리 짓고 합의를 도출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수준 높은 공연 관람문화를 이끌 공연장 '하우스 어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경시 문경새재관리사무소(소장 천도진) 옛길박물관에서는 새로운 자료를 확보하고 다양한 소장품을 전시하기 위해 2022년 유물 구입 사업을 시행한다.
대구도시공사는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이틀간 제2회 어반그레이드에 참여한 참가팀의 공간실험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시범적으로 공유하는 '대구청년 9팀이 만들어가는 첫 번째 복합문화백화점(이하 복합문화백화점) 행사'를 개최했다.
예천수공품연구회(회장 김용희)는 예천군청 1층 갤러리에서 오는 21일까지 '꼬매고, 잇고, 조각전'을 주제로 작품전시회를 연다.
안동시는 2022년 지역에 산재해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존·관리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로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했다.
경북교육청은 11일, 12일 양일간 일반계고의 2025년 고교학점제 본격 시행에 대비해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 제고 및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진로중심 교육과정과 학생부종합전형 이해'를 주제로 직무연수를 시행한다.
경북도가 이달 1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지역을 홍보할 공식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올해 미래세대의 건강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을 20개 시군으로 확대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11일 도청에서 '경북 웰니스관광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 공예업체의 재정·인력난을 해소하고 공예분야 졸업자 등 미취업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2년 공예업체 인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령군보건소는 오는 2월 3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 예방을 위해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등록·관리 중인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안저검사 및 신장질환 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11일부터 13일까지 농업인 696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생산을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영천시는 이달 인사이동에 따라 신임 부서장 22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1일간 시장실에서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봉화군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취미교실과 겨울방학 단기특강 강좌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