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연구원(KIET)이 코로나 여건 개선에 따른 소비 성장에도 우크라이나 사태와 인플레이션 압력, 공급망 교란 등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이 2.6%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경산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로 피해를 본 시민의 생명·신체 피해 보상 및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한 2022년 경산시민안전보험을 가입했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지난달 30일부터 지역 내 28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북형 행복경로당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영천시평생교육사협회(회장 김동영)는 지난달 30일 신박한 벽화예술가 양성반 개강으로 15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호읍 주변 노후화된 벽화 보수작업을 시작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덕경찰서는 지난달 27일 각 과·계장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치안종합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울진군은 제35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해 오는 30일까지 금연 캠페인 및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흡연자는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비흡연자에 비해 증상악화 가능성이 2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산불 등 환경 파괴 예방 및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금연은 필수이다.
군위군은 지난달 30일 '청년 예비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군위군 지역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예비 또는 창업 1년 이내 창업자이며 모집분야는 기술·지식·6차산업·일반창업 분야로 군위군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선정해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청도군은 돌발·외래 해충(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의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달 30일 협업공동방제 연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시회는 돌발·외래 해충 확산방지와 농업인 동시방제 독려를 위해 청도반시 과원 및 인근임야에 전용약제를 살포했으며 농업기술센터, 농정과, 경제산림과, 화양읍 및 농업인이 함께 협업해 공동방제 함으로써 방제효과를 극대화 했다.
상주시는 2일 소나무재선충병 감염 의심목의 조기발견, 피해 고사목 발생 현황 파악 등 효율적인 방제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소나무재선충병 발생 우려지역, 지상에서 보이지 않는 비가기권 산림지대와 접근이 힘든 산악지역 및 골짜기 등을 대상으로 경북도와 합동으로 산불진화용 임차헬기를 이용한 항공예찰조사를 실시한다.
포항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분야 공모사업 2건에 잇따라 선정되면서 미래 바이오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구조기반 백신설계 기술상용화'와 '바이오프린팅 활용 동물대체시험평가 플랫폼 구축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총 175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고령군 대가야읍 정환배씨의 자녀 정윤지 프로가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10회 E1 채리티 오픈에서 5차 연장 끝에 프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김천시 봉산면은 지난달 26일 비닐하우스, 상가, 경로당, 기업체 등을 방문해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거 투표, 인구증가활동,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지능형 과학실 구축 138교, 지능형 탐구키움터 운영 40교를 지원하기 위한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 지원단은 공모를 통해 과학 분야의 경험이 많은 교원과 경북형 지능형 과학실 모델학교 운영 교원, 장학위원 등 총 26명으로 구성됐다.
김천시 개령면 Happy together 행복, 개령쌀 나눔 기부릴레이는 지역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을 매월 1회 2가구를 선정해 개령쌀 20㎏ 1포씩 전달함으로써 이웃사랑 나눔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5월을 맞이해 개인, 기업체 등 총 6개소에서 기부해 24가구에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경북교육청은 학습 결손 누적 및 학력 격차 예방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한글책임교육 계획 수립 및 현장지원단 운영(5월∼12월)으로 한글책임교육을 현장 맞춤형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금오산과 더불어 구미시민의 대표적 야외 활동 명소로 자리매김 해 온 낙동강체육공원에 플라타너스 산책로를 새롭게 조성해 관심을 받고 있다.
경북도청 산림자원과 직원들은 지난달 30일 농번기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주 단산의 산채류 재배임가를 찾아 제초작업을 도왔다. 이날 일손돕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을 구하기 어려운 임가의 도움을 주고자 계획했으며 무더운 날씨에 영농의 수고로움과 임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가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와 관광산업 활성화 공동사업 발굴 및 특색있는 관광콘텐츠 개발 협력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경북도는 지난달 31일 오후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상반기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4년제 대학을 중심으로 최근 대입 트렌드를 학교 밖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명확하게 짚어주고 대구·경북권 3개 대학교(경북대학교, 계명대학교, 대구대학교) 입학사정관이 직접 각 대학의 입시 전략에
경북도는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학생들의 건강 증진,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농가소득 증대 등을 위해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 무상 공급을 지속해서 확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