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청도군의회가 지난 4일 제284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단을 구성하고 개원식 가졌다.
영주시의회는 제264회 임시회를 통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부위원장을 선출, 시민을 위한 제9대 영주시의회의 출발을 알렸다.
포항시의회는 지난 5일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의회운영위원장에 배상신, 자치행정위원장에 박희정, 경제산업위원장에 이상범, 복지환경위원장에 김형철, 건설도시위원장에 조민성 의원을 선출했다.
구미시의회 의장·부의장은 물론 상임위원장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이 모두 차지하면서 협치가 아니라 당론으로 의회가 운영 될 거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의성군은 김헌(63)씨가 지난 2일 오후 3시경 의성축산농협 앞에 도로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는 70대 A씨를 발견하고 발빠르게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쓰러진 A씨를 그늘로 대피 후 간단한 응급처치와 함께 119 구급대에 신고했다고 전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예천양수발전소는 지난 5일 예천군 은풍면 동사리를 시작으로 발전소주변지역 2개면(효자면·용문면) 가로등 사각지대 태양광 LED 벽부등 설치사업을 시행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는 지난 5일 한식 동아리 '온새미로' 선배들이 마련한 후배 사랑 장학금을 전달했다. 후배사랑 장학금은 '온새미로' 동아리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선배들이 후배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으로 마음을 모아 기증하는 장학금이다.
상주공업고등학교가 학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달 28일 상주 로타리클럽은 모범 학생들을 대상 학년별로 1명씩 선정해 이태훈(건축목공시스템과 1학년), 박정민(전기시스템과 2학년), 임태수(자동차기계과 3학년)에게 수여하고 상록회는 전교생 중 1명 장호선(토목시스템과 3학년)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영천시는 지난달 30일 경북도가 주관한 '2022 세외수입 및 체납세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체납세를 담당하고 있는 세무공무원들이 업무과정에서 발굴한 체납징수기법을 시·군 간 공유하고 담당자들의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봉화군은 지난 5일 군청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특별교통수단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특별교통수단 '행복콜'은 장애인 휠체어 탑승설비 장착 차량을 기존 4대에서 추가로 1대를 증차해 총 5대의 특별교통수단을 갖추게 됐다.
영덕군 뚜벅이마을 청년들이 지난 5일 영해만세시장에서 뚜벅이 장터 축제를 개최했다. 뚜벅이마을은 2021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만들기 지원사업의 일환인 대한민국 최초의 트레킹 거점마을로 영덕군 영해면에 게스트하우스를 조성해 청년들이 함께 살아가며 사회참여와 미래 설계를 도모하는 트레커들의 성지다. 이번 장터 축제는 영해만세시장 상인회의 협조로 청년들과 지역
상주시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협의체위원 및 주민 등 20여명이 참석해 LH주택관리공단 냉림3관리소와 함께 냉림3주공 1층 베란다 전체에 로즈제라늄 꽃화분 130개를 설치하는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문경시 마성문화진흥회는 지난 5일 오후 2시 마성면 복지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마성문화진흥회 10년사 출판기념회 및 강연을 개최했다. 마성문화진흥회는 회원수 40명으로 마성문화 뿌리 찾기, 타지역 문화 답사, 향토문화 발전을 위한 자료 개발과 편찬, 강연회 개최, 독서 문화 진작 등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이다.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은 6일 예천군 산림조합으로부터 'SEMI 곤충엑스포 2022 예천곤충축제' 성공 기원 기부금 700만원을 기탁받았다. 이번 기부금 외에도 예천신문사에서 200만원과 ㈜태영건설, ㈜한국산업, ㈜유창건설에서 2022 예천곤충축제 홍보탑을 제작해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원전건설처 봉사단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원전건설처 봉사단은 6일 여름을 맞아 경주 동천동 경로당 18곳을 방문해 서큘레이터 총 18대(26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영주시는 농촌 일손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2022년 봄철 농촌일손돕기 챌린지'가 목표 대비 359%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농촌인력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는 농가에 일손을 제공해 범시민 참여 분위기 조성과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지난 4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2022년 봄철 농촌일손돕기 챌린지'를 추진했다.
의성군은 지난 4일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의 시작인 '청년 로그인 의성' 1기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청년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운영 방향 설명, 참여자 자기소개 및 아이스 브레이킹, 안전수칙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이천시 율면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안동시 안기동 주민자치회를 지난 4일 방문했다. 이날 워크숍은 안기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기동과 이천시 율면 주민자치회 간의 교류 활성화로 주민자치 발전 전략을 모색하고 정보 공유 활성화 등을 논의했다.
대구서구보건소는 구민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워킹! 서구' 걷기 챌린지를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운영한다. 올해 걷기 챌린지는 '한달 30만보 걷기'와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월간 운동미션도 진행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이 '국지성 호우에 의한 도심지 저지대 침수 예측 및 조기경보 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했다. 이번 특허는 영상시스템 전문업체인 ㈜태성로직스(대표 임태훈)와 협력해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결실을 거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