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이달 5일부터 16일까지 봉화와 영양, 청송, 울릉 등 영유아 수 300명 미만 지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25곳을 대상으로 국악․클래식․인형극 등 문화공연을 추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경상북도는 연말을 맞아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9일 고령군 대가야읍에 있는 (사)한국나눔연맹 경북지부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경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범죄예방과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현장 행보에 나섰다. 위원회는 9일 구미시 구평동 별빛공원, 구평 공원 일대에서 '범죄예방 클린&안심 경북만들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손순혁 위원장, 구미경찰서와 진평파출소 관계자, 자율방범대
경북과 대구 지역의 교통망 혁신을 이끌 대경(대구·경북)선이 14일 본격 개통되며, 경북-대구 광역 환승이 동시에 시행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새벽 발생한 감포항 인근 어선 충돌 사고현장을 방문해 피해 가족들을 위로하고 해양경찰과 소방당국의 구조활동을 지원했다. 주 시장은 "사고 피해자와 가족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실종자의 무사 복귀를 위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경북도서관은 2024년 한 해 동안 도서관을 이용한 도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2025년 더 나은 새해를 기약하는 ‘소원 드림 감사 展’ 기획 전시를 개최한다.
경상북도는 9일 안동시 그랜드호텔에서 ‘2024년 식품·공중위생 관리 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인 (사)가경사회서비스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2024년 아이돌봄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도농지역 1위 기관에 선정됐다. 9일 센터에 따르면 여성가족부는 전국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227곳을 대상으로 아이돌봄
지난 8일 칠곡군 북삼청년협의회(회장 이재우)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300개와 라면 40박스를 북삼읍사무소에 기탁했다.
경주시는 다문화가정의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를 확산하고 가족 간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 7일 화랑마을 실내체육관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초중고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을 포함한 시민 30가정 등에서 100여명이 참가해 '무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6일 복지관에서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및 사단법인 경북시민재단, ㈜리무빙컴퍼니 등 3개 기관과 지역 시니어 헬스케어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개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 헬스케어 프로그램 설계·발전 모색 △헬스케어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열린 올해 마지막 읍면동 회의를 통해 2025년 주요 사업들의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APEC 정상회의 준비 등 중요한 행사와 관련된 각 부서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낙영 시장은 "내년은 경주
구미중앙교회(담임목사 박훈)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구미시 원정대가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 대회 성공기원 위한 남극 등정에 도전한다. 이에 구미시는 지난 6일 체육회관 2층 회의실에서 ‘7대륙 세계 최고봉 원정대’의 남극 빈슨메시프 등정을 위한 출정식을 개최했다.
경산시는 지난 8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전국 마라톤 동호인 950여 명이 참가한 ‘2024 경산 삼성현 전국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산시체육회 주최, 경산시육상연맹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해 (구)미래대 삼거리, 대구한의대 삼거리
칠곡군 보건소는 2024년 한 해 동안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한 보건사업이 각 분야에서 기관 표창 등 높은 평가를 받으며 총 12개 부문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칠곡군보건소는 ‘세계에이즈의 날(12.1.)’과 ‘에이즈예방주간(12.1.~12.7.)’을 맞아, HIV/에이즈 감염 예방 및 차별․편견․인식개선을 위한 「HIV/에이즈 바로알고 예방하기」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동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4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평가는 도내 24개 시·군 보건소를 대상으로 △정신건강사업 △자살예방사업 △우수사업 △공모사업 참여 및 도정 협력도 등 총..
안동시와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19 이후 급속히 성장한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발맞춰 지역 관광사업체들의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일 경북 북부권 관광사업체 식음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경북 북부권 경북관광사업체 역량강화..
경북도는 그동안 선도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통해 청년마을이 확산하고 발전하는 데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 5일, 6일 전북 군산에서 열린 '2024년 청년마을 성과공유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7명(팀)의 청년마을 유공자가 선정됐다. 대통령 표창은 설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