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서트하우스가 코리안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김현태의 춤 - 동무' 무대를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챔버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클래식 전용 공연장인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지역의 유능한 무용가 김현태를 필두로 여러 한국 무용수들의 전통 춤사위를..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지역민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는 대중음악 관련 공모사업을 유치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두루두루 찾아가는 대중음악 콘서트'가 다가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
달성군은 대구 편입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17일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군청 2층 참꽃 갤러리에서 특별 사진전 '동행(同行)'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30년 동안 군민과 함께 걸어온 발자취를 되짚고 미래 100년을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의미를 ..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2일부터 오는 4월 22일까지 경주솔거미술관에서 '경북작가 공모전'에 선정된 6인 작가의 전시 중 첫 번째로 박심정훈 작가의 전시를 개최한다. 박심정훈 작가는 1993년생으로 경일대학교에서 사진·영상을 전공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은 2025년 국제전 '션 스컬리: 수평과 수직'을 지난 18일부터 오는 8월 17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대구미술관은 현대 추상회화의 거장 션 스컬리 회고전 '션 스컬리: 수평과 수직'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션 스컬리의 한국..
국민연금이 지난해 운용수익률 15%(잠정)를 기록하면서 최고의 기금운용 성과를 거뒀다. 기금 운용수익금으로만 무려 160조원을 벌어들여 국민 노후 자금인 국민연금의 적립금은 지난해 1200조원을 돌파했다. 경기둔화 우려, 지정학적 리스크, 국내외 정치 불안정..
국내에서 22개월 만에 구제역이 발생하면서 한우농가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사료비 상승에 한우 가격은 내려가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 가축 전염병까지 덮쳤다. '구제역 청정지역'으로 불리던 전남에서는 지난 13일 구제역이 처음 발생 이후 현재까지(18일 기준) 발..
청송군은 2025년 재난안전 및 교통정책 분야의 목표를 '함께 만드는 안전한 일상, 함께 누리는 편리한 교통복지'로 설정하고 4대 핵심전략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4대 핵심전략으로는 △안전 사각지대 대응력 강화 및 비상대비태세 확립 △효율적인 자연재난 대응 및 신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겸 경제부총리가 20일 경북 경주시를 방문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관광 분야 ‘민생경제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경북경찰청(청장 오부명)과 경북소방본부(본부장 박성열)는 경찰-소방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관 파견을 추진하고 20일 오후 이들에 대한 합동 워크숍을 진행했다.
경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김대일 의원)는 19일 박성만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정책연구위원회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권광택)는 20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결혼·출산·육아 등에 부담을 주는 사회적 관행 타파에 앞장서고자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 9명이 참석하는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 운동'에 서명·동참했다.
경북도의회 박규탁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은 20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비수도권 최초의 광역철도인 대경선의 약목역ㆍ신동역 정차역 확대로 도민의 광역생활권 실현과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경북도가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황재철 의원(영덕, 국민의힘)은 20일 제353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영덕 고래불 프로젝트’의 신속한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황명강 의원(국민의힘)은 20일 열린 제제353회 제2차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의 핵심 연구 인프라인 ‘양성자가속기’의 활용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극대화할 전략적 방안을 제시했다.
경북도는 20일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 시군 및 외식업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K-외식산업 기반 구축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도가 2026년 풍수해생활권 종합 정비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섰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20일 경북경찰청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 업무 전담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경북도 대표 중소기업 인증브랜드 ‘실라리안’이 지역 우수기업들의 국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숭덕전, 숭혜전, 숭신전’3전 춘향대제 봉행- 후손들이 모여 숭조덕업(崇祖德業) 정신을 계승하는 뜻깊은 시간 가져경주 숭덕전을 비롯한 3전(三殿)에서 춘향대제가 춘분인 20일 박‧석‧김씨 후손과 유림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됐다. 경주 오릉 내에 위치한 숭덕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