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와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오는 31일까지 14일간 행복기숙사(서울 동소문동)의 입사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복기숙사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서 대학생들의 거주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국에 다양한 공공기숙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위군 관계자는 "이달 한국사학진흥재단과 업무협약(MOU)을 맺어 오는 9월 새로 개관하는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750명 규모)에 30명분의 지자체 할당량을 배정받았다.
향후 군위군 자체적으로 30명의 입사생을 선발하고 올 2학기부터 입주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울 동소문동의 군위 행복기숙사의 기숙사비는 월 34만2900원으로 책정됐으나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19만2900원을 지원해 군위군에서 선발된 입사생은 월 15만원만 부담하면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성신여대입구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고려대, 경희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등 서울 주요 대학교와의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김진열 군수는 "행복기숙사를 통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주거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하기를 기대한다"는 뜻을 전하며 "군위군과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위 학생들이 걱정 없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교육분야 지원의 뜻을 강조했다.
서울 동소문동 행복기숙사(군위군 배정분)는 공고일(2023년 7월 18일) 현재 부모 또는 본인이 군위군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2년제 이상 대학교의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군청 총무과(대구시 군위읍 군청로 200) 또는 군위인재양성원(대구시 군위군 군위읍 동서1길 2)으로 오는 31일까지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공고내용과 신청서 서식 등 은 군청 홈페이지와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복기숙사와 관련된 기타 세부사항은 군청 총무과 교육노무팀(054-380-60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덕근 기자gst3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