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 메타버스 산업의 뿌리를 지탱할 미래 지역인재 양성하기 위한 `메타버스 인재양성 교육` 참가자를 오는 2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대구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은 대구 VR·AR제작거점센터(이하 센터)를 통해 `메타버스 인재양성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센터는 올해에도 실무역량 강화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수요층을 대상으로 약 두 달간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인재양성 교육의 참가대상은 메타버스로의 취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콘텐츠 개발 의지가 있는 대구지역 시민이면 학력, 전공, 연령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30명 이내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참가 의사를 밝힌 신청자에게 교육 참가의 기회를 제공하며 참가 희망생 수요에 따라 하반기 중 동일한 교육과정을 추가 개설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유니티(Unity)를 활용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에 대한 기초학습에서 출발해 콘텐츠 기획 및 언리얼(Unreal) 기초교육까지 포함하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은 센터 홈페이지(dgvr.or.kr)에 접속해 신청 지원을 할 수 있으며, 교육과정 세부 내용에 관해서는 DIP 담당자(053-655-563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류동현 AI블록체인과장은 "지역의 메타버스 산업의 근간이 되는 우수한 산업인력 육성을 위해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종찬 기자gst30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