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경주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경주 스케치 여행 SNS 포스팅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3일 경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추진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의 후속으로 2022년 관광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카카오톡 `해돋이역사기행`을 친구로 추가해 경주 스케치 여행 참여 신청을 하고 경주 소재 북미카페와 봉황맨션, 황남고택, 석등있는 집, 불국사가족호텔, 대중음악박물관 등 6곳의 여행자 플랫폼에서 스케치 키트를 수령하면 된다.
이후 경주여행을 하며 경주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긴 작품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로 제출하고 여행자플랫폼에서 참여인증배지를 수령하면 된다.
또 경주 스케치 여행의 추억을 SNS에서 홍보하면 추가 기념품도 수령할 수 있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 1000명이다.
상세내용은 카카오톡 채널을 참고하거나 해돋이역사기행권 사업관리단(052-255-1832~1834)에 문의하면 된다.
남미경 경주시 관광컨벤션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참여자들에게 경주 여행의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색다른 경험이 되길 바라며 SNS 홍보로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여행자 플랫폼을 확대해 다양한 미션투어를 추진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경주와 울산, 포항 등 해돋이 역사 관광권이 진행하는 공동 이벤트로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시행된다.
박삼진 기자wba11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