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울릉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2021년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을 저동지역에서 전개했다.
이번 제4차 회의의 주요 안건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효과적인 발굴을 위한 기반으로 운영세칙 전부개정과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하반기 특화 사업의 대상자 결정 심의 등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회의 결과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에서는 울릉군 조례에 근거해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의 회계, 예산, 결산 등을 규정해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했고 `사랑의 나누미(米)` 즐거운 변화 반려식물지원사업 대상자를 회의를 통해 결정해 세부 방
안대로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 후 협의체 위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유관기관 종사자 등이 참여해 주민 왕래가 잦고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를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지 배부 등으로 `함께 찾아주세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 거리 홍보 캠페인을 추진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직접적인 활동을 하지 못한 것을 감안해 하반기 자체사업에 더욱 힘을 모아 나눔의 향기로 모두가 행복한 울릉읍을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임정은 기자05479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