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일, 14일 달성군 내 취약 위기가족이 참여하는 자조모임 마음 돌봄 DAY를 달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강의실에서 실시했다.
마음돌봄 DAY 자조모임은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취약위기가족 사례관리 가정 대상으로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과 집단 소통 강화를 위해 양육자 및 자녀의 집단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자조모임은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소그룹으로 나눠 운영됐으며 `마음 돌봄`을 주제로 모인 15명의 참여 가족은 △양육자 집단 상담-적극적인 부모 되기 △아동집단상담-스마트폰 중독예방 △원예컬러 테라피 △푸드아트 테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한 양육자들은 "자녀 양육으로 힘든 점이 많았고 누군가의 공감이 필요했는데 이번 자조 모임을 통해 서로 힘든 부분들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아이들도 또래의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만나 소통해 즐거웠다"라고 전했다.
이현종 센터장은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 위기가족의 문제 해결과 욕구해소를 위해 학습 정서 지원, 생활 도움 지원, 긴급위기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을 도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달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외에도 가족의 건강성 증진을 위한 가족 교육, 가족문화사업, 가족 상담, 아이돌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문화 가족을 위해 한국어 교육, 다문화 자녀 성장프로그램,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053-636-7390으로 연락하면 된다.
박강석 기자parkze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