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립도서관은 `21세기, 다시 쓰는 부모사랑! 나라사랑!`이라는 주제로 전국글쓰기대회를 개최하고 응모작을 지난 1일부터 접수 중이다.
이번 대회는 충효(忠孝)의 고장 달성군을 재조명하고 급변하는 세계화 시대에 맞춰 충효의 개념을 새롭게 풀어내는 등 인문학적 고찰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2019년 제1회 전국독후감대회 (일연을 읽다), 2020년 전국기행문공모전 (지금은 달성 여행 중입니다)에 이어 올해 3회를 맞은 달성군립도서관 전국글쓰기대회는 `21세기, 다시 쓰는 부모사랑! 나라사랑! (부제: 달성을 알면 달성人)`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달성군의 충효(忠孝)와 관련된 곳을 직접 방문하거나 관련 도서 또는 문헌 고찰, 담론 등을 통해 알게 된 `역사 속 달성人` 등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충효(忠孝)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충효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초등학생은 A4지 2∼3매, 중고등 및 성인은 A4지 6∼10매로 분량에 맞게 작성한 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dalseong@dalseonglib.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해 오는 9월말(예정)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양식 다운로드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053-584-0284 또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박강석 기자parkze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