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영덕군이 후원하는 '2025 STAY영덕 베이스볼 캠프'가 지난 24일 개막해 다음달 13일까지 열띤 경합을 펼친다. 이번 캠프는 전국 65개 팀, 1800여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하는 여름 스포츠 축제로 △대학동아리 챔피..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주제로 해외 관광객 유치와 K-POP 공연을 앞세워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
대한민국 관광1번지 경주에서 '제98차 한국관광학회 경북·경주 국제학술대회'가 개최됐다. 'APEC 시대의 지역관광: 지속 가능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주제로 개최된 국제학술대회는 경북도와 경주시 주최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진
박남희(사진) 칠곡군의회 의원은 지난 23일 열린 '칠곡군의회 제310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령운전자 교통사교 예방을 위한 운전면허 반납 인센티브 확대와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 박 의원은 "칠곡군은 고령인구 비율이 20%를 넘는..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26일 오후 2시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대구시와 당정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당정협의회는 대통령 지역공약의 국정과제 반영과 실행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한 자리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중앙정부와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경주시의회는 25일 열린 제291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21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정성룡 의원은 '북경주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을 위한 순환버스 노선 신설'에 대해, 최영기 의원은 '올바른..
대구시는 무더운 여름철 하천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금호강 산격야영장'을 오는 7월 3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산격야영장은 오는 9월 3일까지 두 달간 운영된다. 8500㎡ 규모의 잔디광장에 캠핑면 60면을 비롯해 주차장 57면, 음
문경시는 지난 24일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농촌 왕진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운영한 농촌 왕진버스 사업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는 경북도 내 시군 중 가장 많은 6개소를 운영한다. 지난 24일 문경실내체육
청송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 한국수력원자력 청송양수발전소로부터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받았다. 이번 후원은 치매 환자와 가족의 돌봄 부담을 덜고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전달된 기저귀와 물티슈 등은 청송군치매안심..
영천시는 25일 영천공설시장에서 '민관 합동 소비촉진 캠페인'을 열고 3개 기관·단체 회원과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적극적인 구매활동을 펼치며 시장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최기문 시장을 비롯해 일자리노사과·농촌지도과 직원, NH농협..
산림청은 지난 23일 영덕군산림조합 임산물유통센터 2층 회의실에서 영덕군, 한국임업진흥원, 영덕군산림조합, 산림전문기관과 함께 공동으로 합동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작물 대체 안내를 넘어 실질적인 재배 전환과 소득 회복까지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종합 상..
영양군 다문화가족 배우자 및 결혼이민자로 구성된 'Hot나눔봉사단' 15명은 지난 24일 석보면 화매2리 마을회관에서 영양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봉사활동을 이어 나갔다. 이번 봉사는 의성발 산불로 큰 피해를 본 석보면 화매 2리 마을회관 화단에 꽃을 심으며 마..
청도군여성대학총동창회는 지난 24일 청도군자원봉사센터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밑반찬 나눔 행사는 회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밑반찬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
농협 출신 전·현직 상주시 출향인으로 구성된 삼백회의 박진희 회장 외 50여명은 지난 24일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2년 연속 상주시에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농협 상주시지부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농협 내 상주시 ..
예천노인전문요양원과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25일 군청을 방문해 사랑의 고향사랑기부금 33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예천노인전문요양원과 유천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윤재연 원장과 유신해 센터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에 지난 21일 훈훈한 장학금 기탁소식이 알려졌다. 청송읍 덕리 출신의 남동영씨가 주인공이다. 이번 초대형 경북 산불로 본인의 집이 전소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청송군 인재를 위한 장학금 기..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17일 체코 현지로 파견한 '2025 체코 글로벌 봉사단'이 양국 간 우호 증진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7박 9일간의 봉사활동을 마무리했다. 봉사단에는 한수원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 체코 현지 대학생, 경주시 청소년 오케..
영천시보건소는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강수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여름철 덥고 습한 환경에서 레지오넬라균의 증식이 활발해질 수 있어 시민 건강 보호를 위해 레지오넬라증 예방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레지오넬라증이란 레지오넬
김천농협 7080 청춘대학 조합원(74명)과 농협 직원(4명)이 25일 TS상주체험교육센터 체험교육장을 방문해 교통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김천경찰서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 농협이 협업으로 고령 운전자의
한국의 시계가 거꾸로 돌았다. 스위스 국제경영개발대학원(IMD)의 2025년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한국은 69개국 중 27위에 그쳤다. 지난해 20위로 올랐던 순위가 1년 만에 7계단이나 하락한 것이다. 2년 전 수준으로 후퇴했다. 겉으로는 계엄과 관세 전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