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엔진 소리에 귀를 세우고, 엄마는 강변 바람에 몸을 맡기고, 아이는 물총을 움켜쥔다. 올여름 칠곡보야외물놀이장에서는 가족 모두가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세 가지 밤’축제가 열린다.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칠곡보 야외 물놀이장과 주차장, 오토캠핑장을 무대로
칠곡소방서(서장 최원익)는 심정지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구한 ‘하트 세이버(Heart Saver)’ 23명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소방대원 16명과 일반인 7명이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받았다. 하트세이버는 ‘생명을 구한 사람’이라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특별 공연으로 김성재의 ‘264, 그 한 개의 별’을 8월 20일(수)부터 오는 23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선보인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카메라타 창작오페라 연구회’ 사업의 결실로 3년 만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 시립 3개 박물관(대구방짜유기박물관, 대구근대역사관, 대구향토역사관)에서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8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3일간 각 박물관 별로 광복의 역사적 의미와 애국심 등을 생각해 보는 ..
대구를 대표하는 클래식 축제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이 올해도 풍성하고 깊이 있는 음악의 향연으로 찾아온다. 오는 9월 19일, 대구시립교향악단이 막을 올리는 ‘2025 월드오케스트라페스티벌’은 ‘다양성’을 주제로 국내외 최정상급 오케스트라와 신진 연주자들이 한자리에..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미술관(관장 노중기)은 관람객의 전시 관람 경험의 폭을 넓히기 위해 ‘큐레이터·작가 전시 투어’를 진행한다. 대구미술관은 8월부터 전시별 한 달에 한 번 진행하는 ‘큐레이터·아티스트 전시 투어’와 대구미술관 곳곳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주..
경산시와 대구한의대학교의 관학협력을 기반으로 한방문화 저변 확대와
청도군·대구한의대학교, 함께하는 따뜻한 의료봉사 펼쳐- 운문면, 금천면 지역주민 265여명 진료... 큰 호응과 기대 속 진행-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6월 16일 대구한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매월 1회 정기적..
경북도,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 건설사업 해결 나섰다
경북도 내 우수 기업 3곳이 경주에서 개최되는 문화산업 고위급대화 공식 협찬사로 선정됐다.
봉화군가족센터에서 운영한 ‘우리동네 아빠교실 - 아빠와 자녀가 함께 신나게 놀자!’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매월 토요일에 총 7회 진행됐으며 4세에서 9세 이하 자녀를 둔 아버지와 자녀 100여 명이 참여했다. ..
봉화군새마을회는 지난 12일 봉화상인회 한약우 회의실에서 제20대 회장단의 취임식을 개최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제20대 회장으로는 이태봉 회장이 취임했으며 그는 봉화새마을금고 제7대 이사장을 역임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한 인물로 새마을운동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으로..
영주문화관광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미술콘텐츠-지역 전시공간 매칭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로 인해 재단은 148아트스퀘어에서 국내외 저명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기획전 《Behind the Scene - 그들은 어떻게 거장이 됐나》를..
영주시가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이 계획은 ‘영주시 청년기본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 청년정책의 중장기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이를 위해 영주시는 지난 13일,..
구미대가 건설기계 분야 최초 경북지역 특성화고 교사 대상으로 중장비 교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경북교육청의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을 받은 공식 프로그램으로 구미대학교, 기계ISC, 경북RSC, HD현대건설기계, 경북교육청이 공동
구미시, 노후 상수관망 정비 확대..깨끗한 수돗물공급 기대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이하 경주병원)은 12일 익명의 비구니 스님이 병원 발전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병원에 따르면 스님은 이름을 밝히지 않기를 당부했으며 평소 불교종립병원의 역할과 환우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본원의 지도법사인 혜능 스님과의 ..
김천시는 전세사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들의 주거 안정과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전세사기피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전세사기 피해 주택의 소재지가 김천시이고 '전세사기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에 관한 특별법..
예천군은 치매 사각지대 해소와 건강한 노후 지원을 위해 '2025년 오지마을 치매극복 손잡고 프로젝트'를 감천면 벌방리에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접근성이 낮아 보건·복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오지마을 어르신들에게 치매 ..
영천시는 지난 3일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에서 발생한 대형 폭발·화재 사고로 큰 피해를 입은 기업들의 조기 회생을 위해 긴급 지원책을 전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고는 폭발과 화재가 발생한 공장은 물론 강한 폭발과 화염으로 인근 기업까지 피해를 입어 현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