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한국자유총연맹영주시지회(회장 김삼주)는 광복 제76주년을 맞아 13일 영주동 문화의 거리에서 '태극기 무료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운문·금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화랑 마을 수호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울진군은 지난 13일 울진군 평생학습관 2층 강의실에서 자연재난을 대비한 울진군통합자원봉사지원단 2차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영천시는 지난 12일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가족행복과, 영천경찰서, 영천시교육지원청, 청소년시설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맛집 3곳을 소개했다. 안동시 관내에 소재한 안동화련(일직면), 뜰(와룡면), 메밀꽃피면(도산면)이다.
청송군이 다양한 사업으로 밝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며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가고 있다.
예천군이 도청 신도시 송평천 산책로와 수변공원을 정비해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의성군은 친환경농업 확대 및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친환경농산물 인증비를 전액 지원한다.
봉화군은 10월 31일까지 봉화군민 878명을 대상으로 '2021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영주시평생학습센터는 17일과 18일 하반기 시민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북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연계 리빙랩 사업에 구미 금오시장 내 커뮤니티형 스마트 팜 시스템 개발 계획이 사전기획 과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요구와 글로벌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라 이차전지 시장은 반도체에 버금가는 또 하나의 거대시장으로 성장함에 따라 대구시도 지역의 이차전지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차세대 배터리 산업 육성 전략을 수립해 총력 추진한다.
16일 오후 개학을 하루 앞둔 대구 수성구 시지고등학교에서 대구학교안전공제회 방역요원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실 구석구석을 소독하고 있다. 뉴스1
경북도는 17일부터 정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이 도내 약 10만5000여명에게 순차적으로 지급된다고 16일 밝혔다.
"제2의 해방은 코로나19 극복입니다".
경북경찰청은 16일 인터넷 중고거래 사이트에 허위 매물을 올려놓고 100여명으로부터 17억여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A씨 등 18명을 붙잡아 11명을 구속하고 7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상주시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행 1단계에서 3단계로 격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울진군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도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 대유행 지속 가능성 등 엄중한 현 상황을 고려해 2021년 추계 전국중등축구대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국립영천호국원은 지난 11일, 6·25전쟁에 참전해 무공을 세우고 전사한 故김재철 육군 하사의 화랑무공훈장을, 유족(조카 김동현)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전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