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정부의 비수도권 전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27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2021년 상반기 다목적용 CCTV 설치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23일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울진군에서는 올해부터 경유를 사용하는 노후 농업기계를 조기폐차하면 보조금을 지원한다.
김충섭 김천시장이 율곡동 한국교통안전공단 본사를 방문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기온이 가장 높은 7월 하순 ∼ 8월 중순에 시설 원예 작물은 수확이 끝나고 휴식기에 들어감에 따라 이 시기를 이용해 태양열 토양소독을 실시해줄 것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청송군은 청송군4-H연합회(회장 김현덕)가 지난 22일 부남면 청송오토캠핑장에서 '2021년 청송군4-H연합회 가족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26일부터 50대 연령층에 대한 백신 접종에 돌입했다. 경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추진단에 따르면 경주지역 50대 연령층 3만9530명 중 3만3140명이 사전예약을 마쳐 83.84%의 예약률을 기록했다.
청송군은 지난 19일 청송군청 및 스마트팜 과수농가에서 '경북형 민생 氣 살리기 청송군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영양군은 최근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농작물, 가축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맞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폭염대비 농작물, 가축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8월 폭염 종료 시까지 전 직원이 6개 읍면 현장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양호 구미경제연구소장이 26일 대한민국 교육대상을 수상해 화제다.
의성군은 현대자동차 대경본부가 '지역농가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의성군을 방문해 2200만원 상당의 의성眞 농산물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한 것으로 휴가철을 맞아 86개 지점·대리점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패밀리카를 계약한 고객에게 구매한 농산..
영천시 금호읍은 지난 20일 돌아온 아나바다 사업을 추진해 주민에게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청송군 주왕산에 피서객들을 위한 이동문고가 운영된다. 새마을문고 청송군지부는 26일 주왕산국립공원 야영장에서 코로나19로 개소식을 생략한 가운데 2021년 여름철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에 들어갔다.
의성군 가음면 노인회는 지난 23일 가음면 시가지 주변에 버려진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상주시 외남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4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해 농약용기 수거작업을 실시했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활동하는 교수·변호사·의사 등 전문직 종사자 111명이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성주군은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지난 24일부터 오는 8월 22일까지 코로나19 예방과 관광지 홍보 등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행락지 종합안내소'를 운영한다. 가천면과 금수면 주요 행락지 2곳에 설치된 안내소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출입명부 작성을 거친 후 손목밴드를 착용하도록 자원봉사자와 공무원들이 안..
김천시 농소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상백)는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연일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해 방역을 실시했다.
소득 하위 80%의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이 지급되는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의 기준이 공개됐다.
칠곡군은 지난 23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