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지난 2018년부터 본격 추진한 '월성해자 정비·재현사업'이 내년 4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경북도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문경실내체육관에서 누구나 친근하게 경북 건축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21 경북도 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3일 오후 상주 함창읍에 위치한 협동조합 역사문화관에서 제3회 전준한 사회적경제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2022학년도 중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응시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공립은 6.7대 1(장애구분 선발 포함), 사립은 2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공립 일반구분모집은 413명 선발에 2996명이 지원해 7.3대 1의 경쟁률을 보였고 장애구분모집은 34명 선발..
경북도는 3일 토속어류산업화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수산식품 시제품 2종의 개발기술을 민간 기업 2개 업체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4일, 대구시 남구 봉덕동 1067-3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대구시 역점사업인 '신천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신천 생태하천 복원 유량공급사업'을 내년 2월 시험통수를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해 신천의 수질을 개선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구시는 원활한 간선도로의 이동성 기능 확보를 위해 상습적인 교통혼잡이 발생하는 도시 고속도로 서대구IC 합류부의 교통혼잡개선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경산시에서 지난 2020년부터 추진 중인 첨단 기능성 소재 기반 시기능 보조기기 산업 육성 사업(이하 사업)이 시기능 보조기기를 비롯한 안광학 산업 육성에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천시는 코로나19로 바뀐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소규모, 힐링, 안전 여행을 위해 '해설사와 함께 떠나는 영천9경 도보여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도군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2일까지 '가을타는 청도'라는 사업명으로 총 4회의 가을 트레킹 여행상품을 출시했으며 이미 많은 관광객의 관심 속에 예약을 마감시켰다.
영천시와 성운대학교가 함께 손잡고 운영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영천캠퍼스 학생 40여명은 지난 2일 영천강변공원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정규 수업과정이 아닌, 배움을 실천하는 사회참여 활동이자 교실 밖 나눔과 소통의 장으로 학생들 다수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아름다운 금호강 생태하..
울진군은 지난 2일 '울진 도보여행길 자원조사 및 스토리텔링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대구시는 3일 시청별관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위원회' 확대회의를 개최했다.
경북경찰청은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행 첫 날 구미시 일대 불법 사행성 게임장 및 성인PC방 3개소에 대해 경북경찰청 생활질서계 풍속단속팀과 구미경찰서 생활질서계 등 10명의 경력을 투입, 동시에 대대적인 합동단속을 펼쳤다.
자연환경보전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세부 전략들이 하나둘 수면 위로 떠오르며 '경북형 그린시티'의 청사진이 구체적으로 그려질 전망이다.
의성군은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1 청소년페스타 해피-할로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3일 포항시 남구 구룡포수협 위판장에서 어민들이 대게 경매를 준비하고 있다. 대게 금어기는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지만 동경 131도 동쪽 먼바다에 적용되는 금어기는 10월 31일까지다. 이날 박달 대게 한마리 최고가격은 11만6000원에 위판됐다. <관련기사 10면☞>
경북도는 3일 대구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국민의힘-경북도 예산정책협의회를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단풍 행락철을 맞아 등산객 증가와 추수 후 영농부산물 소각, 메마른 날씨 등으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 요인이 증가함에 따라 이달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 중점 예방활동 기간으로 설정하고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