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현실과 가상세계가 상호작용하는 초현실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통상환경 변동에도 변함없는 수출길 개척을 지원하는 '대구 주력산업 메타버스 EXPO'를 오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공성면 소재 뽕나무 밭과 건조장에서 우리음식연구회원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뽕잎 생산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지난 10일 50+학교 수강생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50+힐링캠프를 진행했다.
구미시청 세정과에서 종합·개인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납부 가능케 됐다. 구미시는 오는 31일까지 2022년 종합·지방소득세 확정 신고 통합신고센터를 운영키로 했다.
칠곡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9일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한 '2022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학업중단 청소년 30명이 응시해 30명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군위군은 농촌인력의 감소 및 고령화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전 부서 직원들을 동원해 농촌일손돕기를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령군 보금자리봉사회(회장 김남순)는 10일 성산면 기족리마을회관에서 마을 어르신 60여명을 모시고 무료급식봉사를 실시했다.
경북도는 11일 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축우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및 AI모델 개발' 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이정우 경북도 메타버스정책관, 남진희 축산기술연구소장, 축산물 품질평가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10일 경북형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현장 정착을 위해 현장 교원과 함께하는 '교육부-경북교육청 고교학점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 추진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이번 협의회는 교육부 관계자, 교육연구사, 경북교육청 담당자,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관리자 및 교사가 함께 참여해 현안 과제와 애로 사항 등을
경북농업기술원은 11일 본원 회의실에서 상주로 이전하는 신청사의 건축을 위한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되면서 직원을 대상으로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경북도가 지난 3월 25일 국제공모로 선정한 농업기술원 신청사의 설계사인 디에이건축가 공모당선작(작품명 : Beyond Horizon)이 담고 있는 디자인 의도와 실시설계의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다
경북도는 고경력 과학인들에게 은퇴 후에도 연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경북 골든사이언스파크' 청사진 마련에 나섰다. 11일 강성조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DGIST, 경북대, 안동대 등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전략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문경시는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경읍 주흘문화센터에서 영화 상영회를 개최했다.
대구시설공단이 2022 대구시설공단 옛날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공단이 운영하는 시설의 다양한 옛날 모습을 담아낸 사진을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코로나19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이 커짐에 따라 폭발적인 해외여행 수요를 경북도로 유치하기 위해 해외 현지 홍보사무소를 운영해 현지맞춤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문경국가무형문화재 전수관은 2022년 공예주간 공예문화 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오는 11일 오전 11시 백조홀에서 하프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천상의 소리 하프시스' 공연을 진행한다.
김경주(사진·18) 더불어민주당 경주시의원 예비후보가 다선거구(동천·보덕)에서 출마했다. 김경주 예비후보는 지난 9일 월요일 직장인들이 퇴근하는 시간에 맞춰 동천동 골목에서 홍보 명함을 나눠주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독주 체계로 굳어지던 대구시교육감 선거가 보수 대 진보 구도를 형성했다.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국민의힘 경북 경산시장 후보로 조현일 전 경북도의원(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이 최종 확정됐다.
공천에 뿔이나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까지 했던 이양호·김석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돌연 불출마 선언을 했다. 이양호 구미시장 예비후보는 10일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보수의 성지 구미의 갈등과 분열을 막기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무소속 출마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