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지난 12일 '기업 해피모니터 간담회'를 통해 유치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그동안 개최에 어려움이 있었던 이번 간담회는 최근 30억원(신규고용 30명) 규모의 투자양해각서를 맺은 농업회사법인 승혜축산유통㈜를 비롯해 SK머티리얼즈㈜, ㈜베어링아트, ㈜서궁 등 각 기업의 실무자와 한국전력공사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영천시는 오는 31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계도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전·월세 계약 미신고 시 과태료를 정상 부과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거래 편의를 높이고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지난해 6월 도입됐다.
대구시와 (재)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신용보증기금(대구스타트업지점)과 협력해 지역 새싹기업의 성장자금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에 본사를 둔 새싹기업에 대해 보증료 지원 및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찬란했던 봄이 퇴색하면서 산과 들에는 신록이 짙어져가고 참외 꽃봉오리는 활짝 피기 위해 몸부림을 치고 있다. 지구온난화로 올해도 역대급 더위가 온다는 소식에 집과 일터에는 너도 나도 선풍기와 에어컨을 청소하며 여름 준비가 한창이다.
미시간호(湖)에 면한 위스콘신주의 도시, 아메리카 원주민 말로 '좋은 땅'이라는 뜻이다. 내 인생에서 '밀워키'를 처음 만난 것은 프로야구를 통해서다. 1982년 개막한 프로야구에서 원년 우승팀은 OB 베어스. 현재의 두산 베어스다.
국회는 16일 윤석열 대통령의 국회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59조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에 돌입한다. 이번 추경이 지난 20대 대선 당시 여야 모두 공약해온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 대한 보상에 초점을 맞춘 만큼 세부 사업에 대한 심사과정과 신속집행에 대한 이견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울진군은 한시적 일자리 제공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하반기 지역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하반기 지역일자리사업은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으로 나눠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진행되며 16일부터 27일까지 모집 후 적격심사를 거쳐 총 6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청도군은 지난 1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과 관련해 대한노인회청도군지회(지회장 황윤성)와 연계한 폐의약품수거 친환경지킴이 활동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경산시 농촌진흥과 직원들은 지난 14일 지역내 과수농가를 방문해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에게 조금이나 힘을 보태고자 휴일에 20여명의 직원이 참여해 지역 주산 작목인 복숭아의 적과 작업으로 분주한 과수농가에 일손 돕기를 했다.
영덕군은 코로나19 입원·격리자가 읍·면사무소 방문을 최소화하면서 편리하게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지난 13일부터 온라인 시스템을 통한 생활지원비를 신청을 시행하고 있다.
영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남혜경)는 지난 13일 포은초등학교에서 전교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4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환경 조성을 위해 영천자율방범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영천자율방범연합회와 협약을 통해 '생명사보수 비대(사업명)'를 결성해 자살 사각지대를 감소시키고 자살고위험군을 발굴하는 등 지역 내 자살 예방에 기여할 예정이다.
청도소방서(서장 조유현)는 10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청도읍에 위치한 카페 커피명가에서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12일 경주문화원(원장 조철제)과 함께 경주 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행사를 시행했다.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은 14일부터 11월 5일까지 안동문화의 거리,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등 안동 대표 관광지에서 '탈놀이단' 상설 공연을 운영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입장권 제휴 사업을 통한 지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입장권 제휴 사업은 지역의 관광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각 시설을 이용한 고객들에게 상호 입장료 및 각종 시설 이용료 등을 할인해 주는 것이다.
권오정(사진·60) (사)경북도지역발전협의회 영주시지회장이 영주시 마선거구(휴천2·3동)에 무소속으로 출마한다.
오는 6월 1일 실시하는 지방선거 경주시장과 도의원 4곳·시의원 8곳의 대진표가 완성됐다.
지난 9일 10명의 경산시장 예비후보와 시민 선거인단이 선출한 무소속 단일 후보 오세혁 전 도의원이 지난 12일 출마를 위해 경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
국민의힘 조현일 경산시장 후보는 14일 오전 11시 자신의 선거사무소(남매로 227, 2층)에서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