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산불 예방, 병해충 발생 감소를 위해 '영농부산물 파쇄지원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특히 산림 연접지 100m 이내 고령(75세 이상)·취약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신청인이 영농부산물을 일정한 장소에 모아두면 파쇄지원..
지난 12일 정월 대보름을 맞이해 성주군 선남면 마을 곳곳에서 윷놀이 행사가 펼쳐졌다. 정월 대보름 전후로 선남면 24개 마을에서 윷놀이 및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면민의 안녕과 풍년 농사를 기원하고 주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달성군은 지난 12일 군에서 주최하고 달성문화원에서 주관한 '2025 을사년 정월 대보름 달맞이 문화제'가 달성군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주민 20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정월 대보름 행사는 어느 때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행사에서는 ..
안동시에 소재한 ㈜영남연합언론방송인협회는 지난 12일 사랑의 쌀 500㎏(백미 10㎏, 50포)을 용상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백미는 지난 7일 협회의 개소식에서 받은 쌀 화환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이태우 대표는 "시민을 위하겠다는 협회의..
청도군은 지난 11일 대구 소재 정의홍 케이에이치건설㈜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기부에는 정 대표 지인들이 청도군 24시간 돌봄 운영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3000만원을 잇달아 기탁했다. 정의홍 대표는 "이번 나눔..
경주시 안강읍 애향단체인 안맥회가 지난 12일 정월 대보름을 맞아 칠평천 둔치에서 제18회 시민 한마음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 관계자, 읍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달집태우기, 소원 성취문 작성, 전통 민속놀..
울릉군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 장흥달맞이 놀이마당'이 지난 12일 울릉문화예술체험장(구 장흥초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정월 대보름 장흥달맞이 놀이마당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전통 세시 민속놀이를 체험하며 우리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영천시 평생학습관은 13일 제1회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지난 2022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초등교육과정을 이수한 18명의 졸업생에게 초등학력인정서 및 졸업장을 수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상장 수여, 졸업생 소감발표, ..
영천시는 시민의 안전을 위협하고 경관을 훼손하는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을 대상으로 빈집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빈집정비사업은 소유자가 직접 빈집 철거 시 동당 200만원을 지원하며 토지소유자가 5년 이상 공공용지로 사용승낙 시 영천시에서 직접 빈집을 철거하고 ..
김천시는 지난해 59개의 스포츠 대회 개최로 350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두는 한편 K리그1 3위라는 역대 최고 성적을 달성한 김천상무축구단과 매력적인 스쿼드로 인기몰이 중인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배구단 덕분에 시민 모두가 스포츠로 행복하고 신명 난 한 해를 보냈다. ..
경북도는 13일 '경북도 공공기관 혁신전략 회의'를 개최하고 공공기관 혁신을 전략적·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향과 내용을 협의했다. 도는 그동안 어려워진 경제·사회 여건과 지방정부 역할 확대 요구와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공공기관 통폐합..
대구시는 지역 치과의료기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치과기자재 전시회(AEEDC Dubai 2025)'에 참가해 대구시 해외전시회 공동관 운영, 총 244건 2131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과 544만달러(88억원)의 현지 계약을 체..
가끔 주방에서 목이 마를 때 양상추 한두 조각을 입에 넣는다. 물 한 잔만큼이나 시원함이 꽤 좋다. 성분을 분석해 보면 96%가 물이라고 하니 고개가 끄덕여진다. 대부분의 채소가 물이 주성분이라지만 특히 양상추가 다른 채소에 비해 항상 아삭함을 유지하는 이유..
청년 시절부터 시작한 직장 생활을 마무리할 단계로 접어들 시기가 되면 누구나 한 번쯤은 살아온 날보다 앞으로 살날이 더 적다는 사실에 작은 두려움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또한 생의 마지막까지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내 스스로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
보건복지부가 이르면 올 하반기에 1형당뇨병을 장애로 인정할 전망이다. 복지부가 맡긴 연구 용역의 결과가 일부 공개됐는데 췌장장애·췌도부전장애 또는 내분비장애 등의 이름으로 1형당뇨병을 장애로 인정해야 한다는 제안이 담겨 있었다. 지난 12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
경주시의회 김동해 의원은 13일 열린 제28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앞서 ‘경주시 상징물 홍보 필요성 및 방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김동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주시민의 노래’를 비롯해 개나리(시화), 소나무(시목), 까치(시..
포항시는 주부, 경력단절여성, 청년,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맞춤형 단기 일자리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 1월 2일부터 시행된 '자투리시간거래소'를 더욱 활성화해 시민들의 경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2일 시에 따르면 자투리시간거래소는 전국 최초로
포항시가 운영하는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가 오는 17일부터 자동결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포인트 적립 행사를 시작한다. 이번 행사는 회원 2만 명 돌파를 기념해 시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타보소 택시’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포항시의회는 제3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17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본회의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안병국 의원이 미국 철강 관세부과에 따른 대응책 마련과 철강산업 위기 및 탄소중립시대에 발맞춘 수소환원제철소의 건립을 주장했으며..
2025 청도군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2만여 명 관광객 속에 대성황!- 밤하늘 수놓은 열정!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화합대축제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2일 청도천 둔치에서 열린 ‘2025 청도군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 행사’가 2만여 명의 관광객이 운집한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