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이선희 의원(청도, 국민의힘, 기획경제위원장)은 20일 경산-울산 간 고속도로 건설 추진 논의와 관련한 제351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경북도의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을 촉구했다.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김재준 의원(울진,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제16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동시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지방행정 우수행정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은 주민과의 소통, 리더십 및 위기 대응 능력, 지속 가능 정책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권 시장은 지자체 최초로 3대 특구를 석권하고..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는 16일부터 18일까지, 경북RCY(RedCross Youth)가 도내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2024년 경북RCY 보금자립·손자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북도는 도내 체계적인 취약계층 아동 보호 시스템을 마련해 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적극 보호해 저출생 극복에 앞장선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2개 공기업(공직유관단체Ⅰ) 중에서 1등급(청렴체감도 1등급, 청렴노력도 2등급)을 받았다. 지난 19일 462개 행정기관 및 공직유관단체의 청렴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국민권익위원회의 '2
경주시는 지난 21일 청소년수련관 회의실에서 제4기 아동참여위원회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지난 1년 동안 활동한 아동참여위원 3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정책 제안, 캠페인 활동 등 적극적으로 위원회 활동에 참여한 위원 5명과 대학생 지원단 3명에게 표창..
경주시 새마을회는 지난 20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2024 경주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낙영 시장과 이동협 시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22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새마을지도자들의
경북도는 내년 2월 24일부터 3월 9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개최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에 참여할 자원봉사자 20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경주시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밥 먹고' 행사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경주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한 결과 직원 2300여명(360회)이 참여해 총 1740만원 상당의
경북도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종합 청렴도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종합 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경주시가 감염병에 취약한 식사 문화 개선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22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시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4년 안심식당 운영 우수 기초 지자체 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안심식당 운영 17개 시도 및 225개 시군구 대
경북 농업대전환이 대한민국 농업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난 18일 개최된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2026년부터 경북에서 추진하고 있는 이모작 공동영농 모델을 시책화해 전국으로 확산하는 것은 물론 이를 뒷받침할 농지, 직불금, 세제 등 제도도 함께 개선하기로 했다.
경상북도는 21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58일간 봉화 분천역에서 ‘2024∼2025 분천 한겨울 산타마을’을 운영한다.
경주시는 이달 말까지 경주페이 캐시백 혜택 한도를 40만원에서 70만원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단 캐시백 적립률은 기존 7%를 그대로 유지하며 예산 소진시 캐시백 지급은 중단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오는 31일까지 경주페이로 70만원을 결제하면 4만90
경북도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 이재혁)가 19일 국민권익위원회 발표 '2024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에서 전국 지방 공사․공단 중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했다.
구미시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읍면동 복지담당 팀장 회의를 열고 복지분야 현안 관련해 논의했다. 회의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복지관련 6개 부서를 비롯 25개 읍면동 복지담당 팀장 60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읍면동에서 추진되는 △찾아가는 복
구미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하며 반부패 노력과 청렴시책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는 지난해 대비 한단계 상승한 결과로, 75개 기초지자체 시 단위 중 최고 등급이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는 내외부의 부패인식과 경험, 청
영양군의 공무원 인사 문제가 총체적 부실 상태에 빠졌다. 경상북도 감사 결과에서 드러난 부적절한 승진 임용과 인사 방만 운영은 영양군 행정의 신뢰도를 추락시키고 있다.특히 젊은 공무원들은 느린 승진과 불공정한 인사 체계에 절망 하고 ..
영양군이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추진하려는 '휴·미·락 가든사업'이 영양군민과 외식업체의 동의나 단 한 번의 대책회의 없이 강행돼 지역사회 강한 반발을 사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이 본래 공모사업에서 탈락한 후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더